'미르4', 갤럭시 스토어 베스트 MMORPG로 선정

27일 위메이드의 멀티 플랫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미르4'가 국내 성과를 바탕으로, 2021 베스트 오브 갤럭시 스토어 어워드에서 '베스트 MMO 롤플레잉 게임' 상을 받았다

2021 베스트 오브 갤럭시 스토어 어워드는 올해 갤럭시 스토어 앱 중 최고의 콘텐츠 및 게임을 선정해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국내 게임사 게임 중에는 위메이드의 '미르4'가 유일하게 수상자에 올랐다.

지난해 11월 25일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미르4'는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 동시 출시 전략을 실시했고, 4개 마켓에서 모두 성공을 거뒀다. 특히, 갤럭시 스토어에서는 장기간 매출 순위 1위를 지속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미르'4는 국내 흥행에 힘입어 지난 8월 전 세계 170여 개국 12개 언어 글로벌 출시했다. 현재 정식 서비스 한 달여 만에 총 서버 100개 돌파, 27일 글로벌 동시 접속자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위메이드는 '미르4'의 국내외 서비스를 이어가는 한편 위믹스를 블록체인 게임의 기축통화(기본 화폐)로 활용해 위믹스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갈 전망이다.

미르4 2021 베스트 오브 갤럭시 스토어 베스트 MMORPG 선정
미르4 2021 베스트 오브 갤럭시 스토어 베스트 MMORPG 선정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