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라온’, KBS ‘우리말 겨루기’ 더한 신작 선보여
보드게임 제작사 젬블로가 KBS 방송프로그램 ‘우리말 겨루기’와 협업하여 ‘라온 우리말 겨루기’를 출시한다.
2010년 처음 출시된 보드게임 ‘라온’ 시리즈는 한글 자음과 모음을 활용하여 교육적 효과와 재미를 동시에 잡아 1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은 보드게임 시리즈다.
KBS 인기 방송 ‘우리말 겨루기’는 한국어와 관련된 여러 문제를 푸는 시사 교양 퀴즈쇼로, 현재 일반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유일한 퀴즈쇼인 만큼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라온 우리말 겨루기'는 ‘우리말 겨루기’에 출제되었던 문제들을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며 보드게임들이 관심을 얻고 있는 가운데, 온 가족이 한데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보드게임 ‘라온’에 ‘우리말 겨루기’의 다양한 퀴즈를 더한 것이다.
300개의 우리말 문제와 3가지의 한글 미니게임이 함께 수록되어 있으며, 시간제한과 점수 획득 방식은 TV로만 시청하던 퀴즈쇼의 주인공이 된 기분이 들게 한다.
또한 ‘라온’ 시리즈의 정체성인 한글 자음과 모음을 활용한 직관적인 규칙은 여전히 큰 매력으로 작용한다. 본작의 미니게임 중 하나인 ‘단어 연상 겨루기’는 제시된 주제에 맞는 단어를 연상하는 게임으로 익숙한 기존의 규칙을 새로운 방식으로 활용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라온 우리말 겨루기’는 오는 11월 20일에 2021 보드게임콘에서 최초 공개되며 이후 전국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