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잇츠비 '게임팟'과 손잡고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대표 브라이언 초이)이 잇츠비(대표 공신배)와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을 위한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는 물론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설립된 잇츠비 미국 지사를 통해 북미 시장 진출을 적극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에 특화된 '블록체인 플러그인'을 게임팟에 공급, 잇츠비는 게임팟 내 블록체인 플러그인 서비스를 도입한다. 잇츠비는 '라그나로크', '로한M' 등 게임팟을 사용하고 있는 50여 개 국내 개발사를 대상으로 블록체인 기술 도입을 적극 장려하고, 나아가 블록체인 게임 이해도가 높은 북미 시장을 타겟으로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에 힘을 모은다는 전략이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개인간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디앱 게임 포털이다. 플레이댑 게임은 상호운용이 가능하며 게이머들이 NFT(Non-Fungible Tokens, 대체 불가 토큰)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게임에서 획득한 재화를 NFT로 변환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아이템 매니저'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게임팟'은 게임 업계에 20여년을 몸담은 공신배 대표가 이끄는 잇츠비와 네이버클라우드가 협력하여 공동 개발한 솔루션이다. 네이버클라우드의 핵심 서비스 중 하나로, 통합형 게임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게임 개발에 필요한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부터 런칭 이후 운영, 통계, 고객 요구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지원한다. 게임팟 뿐만 아니라 잇츠비의 모든 솔루션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연동되어 안정적으로 서비스 되고 있다.

한편,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플러그인'은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에 어려움을 겪는 게임 개발사들이 간단한 연동만으로도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형태의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솔루션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게임 아이템 NFT 생성(mint), 소각(burn), 전송(transfer) 등의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게임 매니지먼트 서비스 부문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잇츠비 '게임팟'과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확장에 대한 공동사업을 진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게임팟을 사용중인 국내외 개발사들이 블록체인 시스템 도입을 적극 검토할 수 있도록 이번 4분기 내에 '블록체인 플러그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잇츠비 공신배 대표는 "최근 게임 NFT시장은 세계적 열풍이 불고 있다. 기존 게임에서는 사용자가 쓰는 돈이 모두 게임 개발사에게 넘어갔지만, 이제는 NFT를 구매하면 게이머도 실제 수익을 거둘 수 있는 일이 가능해졌다. 게임의 패러다임을 바꿀 NFT기술을 플레이댑과 함께 세계로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팟 서비스 내 플레이댑 블록체인 플러그인 아키텍처
게임팟 서비스 내 플레이댑 블록체인 플러그인 아키텍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