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1] 플레이위드, 지스타 현장 서 '씰M' 정보 공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씰M'의 신규 정보를 '지스타 2021'에서 처음으로 공개했다.

플레이위드는 그동안 '프로젝트 씰M(가칭)'로 알려졌던 '씰M'(영문명 : SEAL M)으로 확정하고, 신규 로고를 비롯한 신규 게임 영상을 공개했다.

씰M
씰M

이번에 공개된 동영상은 '씰'의 대표 캐릭터 꾀돌이 토끼가 등장해 익살스럽고 코믹한 연출로 씰 특유의 아기자기함을 보여준다.

아울러 지스타 현장 부스에서는 여러 편의 시리즈로 이어지는 꾀돌이 토끼의 엽기스러운 행동과 히스토리를 담은 '씰M'의 영상과 함께 다양한 정보가 공개되어 관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씰M'은 지난 2004년 국내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으로 대만, 홍콩, 동남아, 중국 등 아시아권에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씰 온라인'의 IP(지식재산권)를 바탕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플레이위드 BTB 부스 전경
플레이위드 BTB 부스 전경

특히, 원작 특유의 카툰 렌더링, 게임 내 개그와 위트 요소, 타격감, 배틀펫 등 다양한 콘텐츠 요소를 원 개발사인 플레이위드 게임즈가 모바일로 개발하여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플레이위드는 2022년 1분기 중 대만 출시를 시작으로 동남아 그리고 한국 순으로 씰M의 공식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아울러 대만 출시에 앞서 현지 쇼케이스 외 홍보,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행사 및 게임 정보 공개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대만 내 한류 게임의 인기를 더할 예정이다.

플레이위드 게임즈의 김정주 이사는 “온라인 게임 1세대 이용자들에게 많은 추억거리를 만들어 주었던 씰온라인 원작의 다양한 콘텐츠 요소를 모바일 게임에 맞게 재해석하며, 최종 담금질을 진행 중에 있으니, 앞으로 공개되는 소식에 많은 기대를 바란다”고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