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오브 레전드, '아리' 데뷔 10주년 기념 전야제 개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챔피언 '아리'가 오는 12월 13일 '룬테라'에서 열 번째 생일을 맞이한다. 라이엇게임즈는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핸다.
'아리'는 지난 2011년 12월 12일 'LoL' 한국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그 이튿날인 12월 13일 추가된 챔피언이다. '아리'는 구미호 전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으며, 한국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사전 진행된 온라인 투표를 통해 그 이름이 정해진 바 있어 더 특별한 의미가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아리'의 생일을 기념해 '아리'와 한국 플레이어가 함께한 지난 10년간의 여정을 담은 '아리 10주년 기념 플립북 애니메이션', RP 충전 금액 할인(카카오페이)과 스킨 특별 세일, 아리 한복 스플래시 아트 업데이트, LoL 도네이션컵 '롤도컵'을 포함한 '아리의 생일 파티 전야제'를 개최한다.
'아리' 10주년 기념 플립북 애니메이션은 한국 플레이어와 아리의 특별한 이야기를 담았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한복 아리' 탄생 순간, '팝스타 아리' 탄생 배경, 가상 걸그룹 'K/DA'의 리더 아리가 한국에서 개최된 2018 LoL 월드 챔피언십의 무대를 장식한 순간 등을 다룬다.
'아리'의 생일 파티 전야제는 RP 충전 금액 할인과 스킨 특별 세일 혜택을 제공한다. 오늘부터 12월 10일까지 카카오페이로 RP 충전 시, 결제 금액의 10%를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단, 이번 할인 혜택은 계정당 1회로 한정되며, 이벤트 기간 중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생일 주인공 아리의 스킨 ▲K/DA 아리 ▲K/DA ALL OUT 아리 ▲고교 여신 아리 ▲아케이드 아리 ▲나무정령 아리 ▲팝스타 아리 ▲불여우 아리 ▲어둠여우 아리 ▲한복 아리를 11월 26일부터 12월 8일 17시까지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룬테라' 전역의 챔피언이 아리의 생일을 축하한다는 의미에서 K/DA 멤버, 별 수호자, 영혼의 꽃 등 아리와 관련된 챔피언과 스킨도 50% 할인가가 적용된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아리의 출시 기념 스킨 '한복 아리'의 새로운 스플래시 아트를 공개한다. 한복을 입고 기와 위를 넘나들며 여우불을 생성하는 아리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스플래시 아트는 12월 8일 11.24 패치와 함께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아리의 생일을 기념하는 자선 행사가 개최된다. LoL 도네이션컵 '롤도컵'은 플레이어가 직접 참가할 수 있는 '아마추어 토너먼트'와 사전 행사인 '인플루언서 이벤트 대회'로 구성된다. 상세 내용은 오늘 19시 트위치와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아리의 생일 파티 전야제 이후 본격적인 '아리의 생일 파티'는 12월 8일부터 시작된다. 아리의 생일 파티에는 한국 플레이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및 업데이트가 포함될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구기향 홍보총괄은 "한국 이용자분께 특별한 의미가 있는 LoL 챔피언 아리가 열 번째 생일을 맞았다"며, "그간 우리의 마음 속 아이돌과 같은 아리를 사랑해주심에 감사드리며, 다양한 생일 축하 이벤트와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많이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