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12월 23일 겨울 쇼케이스 ‘DESTINY’ 개최
넥슨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겨울 시즌 쇼케이스 ‘DESTINY’를 오는 12월 23일 개최한다고 금일(3일) 밝혔다.
넥슨은 매년 여름과 겨울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쇼케이스를 진행한 바 이쓰며, 이번 겨울 시즌 쇼케이스에서는 다양한 콘텐츠 정보가 새롭게 공개될 예정이다.
넥슨은 지난 8월 ‘메이플스토리’ 공식 유튜브 영상에서 2021년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한 바 있다. 영상에 출연한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올 겨울 업데이트의 주요 키워드로 모험가 직업 개선, 보스 콘텐츠 다양화, 스토리 콘텐츠 리뉴얼 등을 내세웠다.
먼저, 최근에 등장한 신 직업과 달리 업데이트된지 시간이 지난 모험가 직업군 대상으로 대대적인 개선이 이뤄진다. ‘리마스터’를 통해 기존 직업별 정체성은 강화하면서 스킬 이펙트 최신화를 비롯해 전투 패턴 개선, 직업별 최신 일러스트 추가 같은 작업이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대거 적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이지 윌, 노멀 진힐라 등 보스 콘텐츠의 난이도를 보다 세분화하며, 스토리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관련 연출과 설정 등이 보완된다. 또한, 캐릭터 육성에 가이드를 제공하는 길라잡이 시스템도 최신 정보의 사냥터와 퀘스트를 추천해주면서 신규 유저에게 필요한 아이템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편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공개되는 등 대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소식도 공개된다.
메이플스토리의 강원기 총괄디렉터는 “메이플스토리를 믿고 꾸준히 플레이해주시는 용사님들에게 늘 감사한 마음”이라며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도 여러 즐길거리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 중이니 많은 분들이 찾아와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