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에이엔게임즈와 '위믹스' 플랫폼 온보딩 MOU 체결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에이엔게임즈(대표 김환기)의 게임을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에 온보딩하기로 하고 MOU를 체결했다고 금일(17일) 밝혔다.

에이엔게임즈는 1999년에 설립되었으며, 오랜 경력을 가진 핵심 인력이 SF전략게임을 꾸준히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다. 대표작인 '아스트로킹즈'는 먼 미래의 인류가 장대한 우주를 배경으로 외계 세력과 맞서 싸우는 SF MMOSLG(대규모 다중 접속 시뮬레이션 게임) 장르로, 행성을 발전시키고, 각종 우주 전함과 미래 기술을 연구하고, 영웅을 함장으로 고용해 강력한 전투 함대를 구축하는 재미를 담고 있다.

김환기 에이엔게임즈 대표는 “블록체인 플랫폼 선두업체인 위메이드와 협력을 통해 에이엔게임즈가 집중하고 있는 SLG(시뮬레이션 게임) 장르에서 성공사례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랫폼으로 미르4 등 다양한 게임을 선보이면서, 게임을 즐기면서 재화를 얻는 P&E(Play and Earn) 열풍을 주도하고 있으며, 내년 말까지 위믹스 토큰을 기축통화로 하는 게임 100개를 서비스하겠다는 목표로, 여러 개발사들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위메이드와 에이엔게임즈 MOU 체결
위메이드와 에이엔게임즈 MOU 체결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