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14, ‘레터라이브 디지털 팬페스티벌’ 방송 진행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게임 ‘파이널판타지14’(이하 파판14)의 ‘파판14 2022 디지털 팬페스티벌 서울’의 주요 소식을 알리는 ‘레터라이브 디지털 팬페스티벌’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고 금일(21일) 밝혔다.
액토즈소프트가 개최하는 ‘파판14 2022 디지털 팬페스티벌 서울’은 ‘파판14’의 한국 이용자들에게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 및 소식, 개발진과의 만남, 성우 토크쇼, 밴드 콘서트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행사다.
오는 2022년 2월 12일 개최 예정인 ‘파판14 2022 디지털 팬페스티벌 서울’은 서울에 위치한 ‘V.SPACE’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 및 소식을 공개하는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온라인 콘테스트, 라이브 Q&A, 빛의 성우: 칠흑편, The Primals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내한이 어려운 요시다 나오키 P/D를 비롯한 개발진은 온라인으로 참가한다.
더불어 한국 전용 굿즈를 소개하는 마이원픽 굿즈 TV와 ‘파판14’의 다양한 내용을 유쾌하게 소개하는 모험가 퀴즈 등 한국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서브 프로그램 및 이벤트도 마련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추세를 고려해 온라인 행사로 개최되는 만큼, ‘파이널판타지14’의 공식 유튜브, 트위치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시청 가능하며, 소수의 인원을 오프라인 및 언택트 참관 방식으로 초청해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총 8종으로 구성된 한국 전용 굿즈를 공개했다. 한국 전용 굿즈는 내년 1월 3일부터 ‘파판14 굿즈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팬페스티벌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최초의 8인승 탈 것 ‘달 고래’를 비롯해 꼬마 친구, 오케스트리온 악보 등 다양한 특전 아이템의 출시와 역대 팬페스티벌 전용 아이템을 최초 할인하는 이벤트를 예고했다. 또, 팬페스티벌 기간 동안 인게임에서 진행할 수 있는 ‘모그모그 이벤트’ 소식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