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로블록스에 '플레이댑 랜드' 정식 오픈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대표 Brian Choi)은 메타버스 신작 '플레이댑 랜드'를 로블록스에 출시하고 상용화를 시작했다고 금일(29일) 밝혔다. 지난 6월 로블록스에 출시한 알파버전 '플레이댑 타운'의 정식 서비스 버전이다.

'플레이댑 랜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소셜 커뮤니티 기반의 메타버스다. 플레이댑이 제공하는 랜드 안에서 농부, 광부, 등대지기, 경찰 등의 직업을 경험할 수 있고 게임 내 경제 활동을 통해 아이템을 사고 팔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로블록스 주요 유저층인 청소년들의 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마련했다. 여기에 플레이댑의 NFT(대체 불가능 토큰) 캐릭터로 구현한 아기자기한 아바타와 다양한 미니게임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플레이댑은 '플레이댑 랜드'에 이미 이용자 간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NFT를 접목할 계획이다. 먼저 이번 정식 서비스 기념 이벤트로 오픈패스 구매시 높은 가치를 지닌 플레이댑 NFT 쿠폰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한다. 획득한 쿠폰은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에서 R등급 NFT로 교환 가능하며 합성재료 또는 이용자 간 거래에 활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게임에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디지털 자산인 NFT로 전환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그리고 향후 보유한 NFT를 메타버스 공간인 플레이댑 랜드 안에서 펫, 아이템 등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중이다.

플레이댑 정상원 총괄은 "플레이댑 랜드는 메타버스와 NFT를 결합한 새로운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로블록스의 강점을 살려 이용자들이 직접 창작하는 아이템을 자연스럽게 플레이댑 랜드에 녹여 궁긍적으로 '이용자와 개발사가 함께 만들어가는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레이댑 랜드
플레이댑 랜드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