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2022년 첫 메타버스 전시회 'META EX' 오픈

(사)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회장 홍철운)가 2022년 첫번째 메타버스 서비스로 상설 메타버스 전시회인 'META EX(메타엑스)'를 1월 7일 오픈했다.

'META EX'는 Meta와 Exhibition의 합성어로, 헬로스튜디오, 제이커브이엔티, 스마일스퀘어, 소프트젠 등 협회의 10개 회원사가 참가했다.

협회의 가상전시분과사 (주)메이데이파트너스(대표 최준영), 클라우드분과사 엔클라우드24((주)웰데이타시스템(대표 맹상영)), 게임분과사 (주)유캔스타 (대표 최대길) 등 주요 임원사들과 회원사인 (주)제이콥시스템(대표 정자현)이 주축이 되어 2월 말까지 시범 운영을 하게 된다.

또 향후 협회의 모든 회원사들이 가상공간에서 자사의 '메타버스 상설 전시장'을 구축할 수 있도록 플랫폼화 할 계획이다.

(사)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META EX(메타 엑스) 오픈
(사)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META EX(메타 엑스) 오픈

이번 'META EX'는 계절의 변화, 월드 이펙트, 이용자 간의 교류, 영상송출과 프레젠테이션 발표회, 광고 및 프로모션 기능, 참가사와 전시작품의 특성에 최적화된 별도 부스 제공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사시사철 계절의 변화에 반응하는 월드와 이용자 대상 이벤트 툴, 부스 별 스탬프 모음과 보상 기능, 방명록과 공유 기능 및 연계 이벤트, 월별 전시회 참가 기록에 따른 연말 보상 시스템, 메타버스를 통한 크라우드펀딩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켜갈 예정이다.

VRCIA 홍철운 회장은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 대다수의 회원사들은 게임, 애니메이션, 영상, 관광, 국방, 의료, 등의 다양한 분야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라며 "'META EX'를 통해 모든 회원사들이 손쉽게 자사의 신작 콘텐츠 소개와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