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버프, IP-NFT 알리 옥션 마켓에 SNK 인기 캐릭터 NFT 10일부터 판매

온버프가 SNK의 대표 IP(지식 재산)인 'KOF', '사무라이 쇼다운', '메탈슬러그'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NFT 상품을 알리 옥션 마켓에 경매 형태로 오는 10일부터 출시된다고 밝혔다.

NFT로 판매되는 SNK 인기 캐릭터들 / SNK 공식 홈페이지 캡처
NFT로 판매되는 SNK 인기 캐릭터들 / SNK 공식 홈페이지 캡처

90년대 아케이트 게임장을 통해 잘 알려진 SNK의 캐릭터 KOF의 '쿠사나기 쿄', '시라누이 마이' 등이 NFT로 알리 옥션 마켓에 1차로 먼저 출시되며, 추후 ICONIX의 '뽀로로' 캐릭터 IP 등도 추가로 NFT로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온버프 관계자는 “이번 알리 옥션 마켓의 NFT 상품 출시로 알리페이, 타오바오 등의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온버프의 IP-NFT 디지털 자산을 소유하고 거래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코나미에서 진행중인 '악마성 드라큐라' NFT 경매
코나미에서 진행중인 '악마성 드라큐라' NFT 경매

한편, 이같은 유명 게임 IP의 NFT화는 일본 코나미에서도 진행중이다. 코나미에서는 최근 자사의 인기 게임 IP인 '악마성 드라큘라'의 시리즈 35주년을 기념하여 과거작의 게임 장면이나 BGM, 신규 아트 등을 활용한 NFT를 발행해 오는 1월 15일까지 코나미 공식 사이트에서 경매를 진행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