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잼 '2022 GGJ x SMC 서울' 성료
국내외 게임잼 호스팅 및 네트워킹을 주최하는 팀 SMC는 지난 2022년 1월 21일부터 23일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 글로벌 게임잼 스팟 중 하나인 GGJ x SMC Seoul(서울)에서의 게임잼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금일(3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잼(Jam)이란 뮤지션들이 모여 즉흥적으로 악기를 연주하며 만들어 내는 창작 활동을 이야기한다. 게임잼 역시 이와 마찬가지로 여러 개발자가 모여 정해진 시간 동안 게임을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한다.
이번 게임잼 시연회는 강남구 선릉에 위치한 복합 문화 공간 잼라운지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감염 확산 저지를 위해 백신 2차 접종자들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GGJ x SMC스팟에서 제작된 게임들 중 'PickaBoom', 'Neumorphism Puzzle', 'OFF/ON', '브라운 타이쿤!', '수와 설', '퇴근길 고양이', 'YES / NO Machine', 'Android VS Androids', 'Light way' 등 총 9개의 게임이 공개됐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동시간에 진행된 국내의 다른 글로벌 게임잼 스팟의 참여자들을 초청하여 'GGJ 2022 우당탕탕' 스팟의 'Geomdaeng:Lampblack', 보드게임 게임잼 스팟인 'GGJ 2022 Seoul for hands'에서 만든 'Outside in’도 함께 나왔다.
GGJ x SMC를 비롯한 두 스팟의 참여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의 결과물을 공유하고, 본 글로벌 게임잼의 주제였던 ‘Duality(이중성)’에 대한 해석과 접근에 대하여 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SMC측은 이번 게임잼은 엑솔라, 라티스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스, CFK, 뒤끝, 창조공작소, 잼라운지, 유니티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업체들의 후원을 통해 참여자들에게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고 할 수 있었다며, 게임잼과 시연회 모두 참여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고 이야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