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미국 유망 블록체인 게임 기업 '5x5 게이밍' 투자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가 미국의 유망 블록체인 게임 기업인 '5x5 게이밍(5x5 Gaming)'에 8일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

'5x5 게이밍'은 게임 및 디지털 수집품 분야 전문가 데니즈 게즈긴(Deniz Gezgin)이 설립한 기업으로, 오토체스 스타일의 카드 수집형 게임 '배틀 오브 네이션스(Battle of Nations)'를 개발 중이다.

컴투스 그룹, 5x5 게이밍 전략적 투자
컴투스 그룹, 5x5 게이밍 전략적 투자

'배틀 오브 네이션스'는 싱글플레이부터 PvP까지 다양한 모드를 즐기며 캐릭터 카드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게임으로, 모바일을 비롯해 다양한 기기의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용자가 직접 등급별 NFT(대체 불가 토큰) 카드 아이템을 제작 및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기획해, 차세대 게임 시장에서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5x5 게이밍'의 시드 투자사로 참여하며, 글로벌 NFT 게임과 P2E(Play to Earn) 시장에 대한 연구 및 투자 행보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컴투스의 한 관계자는 "지난 해부터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선도 기업인 '애니모카 브랜즈'와 NFT 전문 기업 '캔디 디지털, '미씨컬 게임즈'를 비롯해, 블록체인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더 샌드박스'와 '업랜드 미', 디지털 에셋 제작 기업 '브리더다오'까지 관련 분야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자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를 통해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크로매틱소울: AFK 레이드', '게임빌 프로야구', '거상M 징비록' 등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하며 글로벌 P2E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10종 이상의 라인업이 구축되어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