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 '파이어 엠블렘 무쌍' 등 신작과 주요 업데이트 공개
한국닌텐도는 금일(10일) Nintendo Switch(닌텐도 스위치)용 소프트웨어 최신 정보 및 기존에 발매된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 대해 발표했다. 금일 발표를 통해서는 'Nintendo Switch Sports(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과 같은 신작과 ‘메트로이드 드레드’ 등의 업데이트가 공개됐다.
■ Nintendo Switch Sports(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Wii Sports(위 스포츠) 시리즈 신작,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가 발매된다.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에는 6종목의 스포츠 게임이 수록된다. 타이밍에 맞춰 Joy-Con(조이콘)을 휘두르며 랠리를 즐길 수 있는 테니스, 스윙에 따라 스트레이트와 커브를 던질 수 있는 볼링, 공격과 방어를 적절히 사용하며 KO를 노리는 검술 등, ‘위 스포츠’ 시리즈로 친숙해진 3가지 종목에 더해 새롭게 3가지의 종목이 등장한다.
커다란 볼로 다이내믹하게 플레이하는 축구는 시합 중에 슛, 다이빙 헤드 등을 조이콘으로 즐길 수 있으며, 동봉된 레그 스트랩에 조이콘을 장착하면, 차는 액션을 통해 직감적인 조작으로 슛 대결을 할 수도 있다.
배드민턴은 좌우를 노리는 플레이는 물론, 타이밍을 맞추면 날카로운 스매시를 넣는 것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배구는 서브, 리시브, 토스, 스파이크 등 조이콘 조작으로 배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번 작품은 가족이나 친구와의 로컬 플레이에 더해 전 종목 온라인 플레이에 대응한다. 친구와의 대전은 물론, 랜덤 매치에서는 승리를 거듭하다 보면 강한 상대와 경쟁할 수 있게 된다.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는 한글화되어 2022년 4월 29일(금) 레그 스트랩이 동봉된 패키지로 발매 예정이다. 레그 스트랩을 포함하지 않은 다운로드 버전은 2022년 4월 29일(금)에 발매된다.
한편, 발매 시 수록되어 있는 슛 대결에 더해서, 레그 스트랩을 사용해서 축구 시합을 즐길 수 있는 무료 업데이트가 여름에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가을에는 새로운 종목인 골프를 즐길 수 있게 되는 무료 업데이트도 계획하고 있다.
■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
광활하게 펼쳐진 필드와 심리스로 전개되는 배틀이 특징인 RPG(역할 수행 게임)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시리즈 최신작,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의 발매가 결정됐다.
'아이오니온'는 '케베스'와 '아그누스'라는 서로 적대하는 2개의 국가가 존재하는 세계다. 게임에서는 각 국가에 소속된 6명의 소년 소녀가 '생명'을 테마로 이야기를 펼쳐나간다.
'케베스'는 발달한 기계 기술을 바탕으로 전투 차량 중심의 부대를 편성하고 있으며, 탑승해서 운용하는 소형 기동 병기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야기의 주인공 중 한 명인 '노아'는 ‘케베스’의 병사로, 전장에서 목숨을 잃은 병사의 명복을 비는 '환송자'이기도 하다.
호리호리한 체격이지만 신체 능력이 굉장히 뛰어나며, 동료들로부터 두터운 신뢰를 얻고 있다. 수많은 생명의 마지막을 본 환송자로서, 살기 위해 상대의 생명을 빼앗을 수밖에 없는 세상의 이치에 의문을 품고 있는 인물이다.
케베스와 적대 관계인 국가 '아그누스'는 마법과 유사한 기술 '에테르'가 발달했으며, 군대도 에테르에 특화된 부대가 많이 편성되어 있다. 에테르 기술을 사용하는 자율형 소형 기동 병기도 군대의 특징 중 하나다.
이야기의 또 한 명의 주인공 '미오'는 아그누스의 병사이자 환송자로, 다정한 성격을 갖고 있어 함께 행동하는 멤버들로부터의 인망이 두텁다. 환송자라는 특수한 직무를 맡고 있기에 자신의 생명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마음을 어떻게 남겨야 할지도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다.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와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2, 두 세계를 이어, 미래로 모험을 떠나기 위한 새로운 이야기.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는 한글화되어, 2022년 9월에 발매된다.
■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
2019년에 발매되었던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의 세계를 계승하여, 무쌍 시리즈 특유의 액션과 함께 장대한 이야기를 그려내는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의 발매가 결정됐다.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은 아드라스테아 제국, 퍼거스 신성 왕국, 레스터 제후 동맹령 3개의 세력에 의해 통치되는 포드라 대지를 무대로 서로의 정의가 뒤얽히는 싸움을 그려낸 작품이다.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의 세계와 캐릭터를 계승하고 있는 이번 작품에서는 바로 그 포드라 대지에서 있었을지도 모를 새로운 이야기가 그려진다. 이용자는 실시간으로 전황이 변화하는 전장에서 직접 캐릭터를 조작해 길을 개척하는 액션과, 동료에게 지시를 내리면서 제압하는 시뮬레이션이 융합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전투 이외에도 맵 위의 상황을 파악하여 어디로 진군할지 결정하는 등, 전략적 판단이 열쇠가 되는 파트를 비롯해 매력적인 캐릭터들과 교류할 수 있는 파트도 준비됐다.
액션과 시뮬레이션을 융합한 '파이어 엠블렘 무쌍' 시리즈만의 플레이 방식으로, 새로운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의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다.
게임은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간자체), 중국어(번자체) 자막을 지원하며, 영어 음성과 일본어 음성을 수록하여 원하는 음성으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을 플레이했던 사람은 물론, 처음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의 세계를 접하는 이용자, 그리고 '무쌍' 시리즈 팬도 즐길 수 있는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은 한글화되어, 2022년 6월 24일(금)에 발매될 예정이다. 현재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버전을 예약할 수 있다.
■ '마리오 스트라이커즈 배틀 리그’
'마리오 스트라이커즈 배틀 리그'에서는 '격투기'×'축구'로 규칙이 없는 새로운 스포츠 '스트라이크'가 개막한다. 이번에 마리오 일행은 5대 5로 대결하는 새로운 스포츠 '스트라이크'에 도전하게 된다.
볼을 손으로 잡거나, 펀치와 킥으로 라이벌을 날려버리거나, 아이템을 사용해서 필드째로 폭발시키는 등, 보통의 축구에서는 있을 수 없는 플레이가 전부 허용되는, 규칙이 없는 무엇이든 가능한 스포츠다.
'스트라이크'에는 시합을 좌우하는 2개의 포인트가 있다. 첫 번째는 모습이나 능력이 변화하는 '기어'다. 선수는 캐릭터에 따라 스피드가 빠르거나, 강한 슈팅을 하는 등, 서로 다른 능력치를 가지고 있지만, '기어'라 불리는 파츠를 장착하면 모습과 각 파라미터를 변화시킬 수 있다.
다른 하나는 들어가면 2점을 득점하게 되는 필살기 슛 '하이퍼 스트라이크'다. 시합 중 때때로 그라운드에 등장하는 'S오브'를 획득하면, 강력한 필살기 슛 '하이퍼 스트라이크'를 구사할 수 있게 된다. 하이퍼 스트라이크는 들어가면 2점을 획득할 수 있어, 대역전이 가능하다.
게임은 1대의 본체로 각 팀당 4명씩, 최대 8명까지 대전이 가능하다. 조이콘 가로 잡기로 나눔 플레이에도 대응한다. 온라인 플레이에서는 전 세계의 상대와 랜덤으로 대전하는 프리 배틀에 더해, 최대 20명까지 등록할 수 있는 클럽 팀을 만들어 클럽끼리 대전하는 '스트라이커즈 클럽' 모드도 즐길 수 있다.
'마리오 스트라이커즈 배틀 리그'는 2022년 6월 10일(금)에 발매될 예정이다. 현재,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버전을 예약할 수 있다.
■ '스플래툰 3'
'스플래툰 3'의 최신 영상도 발표됐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전작 'Splatoon 2(스플래툰2)'부터 시작된, 2~4명이 협력해서 도전하는 '새먼 런'을 다룬다. '스플래툰 3'의 '새먼 런 NEXT WAVE'에서는 계속해서 밀려오는 새로운 아르바이트 체험을 할 수 있다.
먼저 전용 헬리콥터를 타고 아르바이트 현장으로 다이내믹하게 출근한다. 업무용 장비도 파워업해서, 가혹한 환경을 견뎌내고, 더욱 위험한 작업에도 대응할 수 있게 진화했다.
등에 짊어진 '튜브'에는 새로운 기능 '연어알 던지기'가 추가되어, 일정량의 잉크를 소비해서 황금 연어알을 멀리 날려버릴 수 있게 되었다. 동료에게 패스하거나, 멀리 떨어진 위치에서 직접 납품할 수도 있기 때문에 작업 능률 개선이 기대된다.
그리고, 카오폴리스 지방의 연어들의 전선 기지 '연어말이 요새'가 새로운 아르바이트 현장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나선형으로 높이 말려 올라간 고지대를 노리며, 여러 방향에서 연어가 들이닥치는 스릴 넘치는 작업 현장이 될 것 같다.
또한 카오폴리스 지방에는 전작에 등장했던 거물연어가 모두 등장하는 것 외에도, 거대한 기둥을 박아 세우고 그 위에서 잉크를 뿌려대는 '기둥'이나 지면에 날린 고리를 향해 공격해오는 '다이버'와 같은 신종 거물연어도 서식하고 있다.
'스플래툰 3'는 한국어화되어, 2022년 여름에 발매 예정이다.
■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는 '별의 커비' 시리즈 최초의 3D 액션 게임이다. 게임의 무대는 문명과 자연이 융합된 미지의 ‘새로운 세계’로, 납치된 웨이들 디를 구하기 위한 커비의 모험이 시작된다.
이번 작품에서는 새로운 능력 '머금기 변형'이 등장한다. 자동차를 머금고 필드 위를 달리거나, 자판기를 머금고 음료수 캔으로 공격하거나, 삼각콘을 머금고 수도관을 파열시키는 등, 머금은 아이템에 따라 다양한 액션을 구사할 수 있다. 카피 능력과는 다른 느낌의 액션으로 탐색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웨이들 디를 구해내면 모험의 거점이 되는 '웨이들 디 마을'이 점점 발전한다. 게다가 마을에 있는 가게 '무기점'에서는 친숙한 카피 능력이 진화한다! 공격 수단이 늘어나거나 공격 범위가 넓어지는 등, 모습도 위력도 파워업한다.
그리고 커비를 기다리는 새로운 이야기도 준비됐다. 몰려오는 수수께끼의 적 '비스트 군단'의 목적은 도대체 무엇일까? 과연 커비는 새로운 세계의 평화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인가?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는 2022년 3월 25일(금)에 발매 예정이다. 현재, 닌텐도 e숍과 닌텐도 온라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버전을 예약할 수 있다.
■ 'TRIANGLE STRATEGY(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SQURE ENIX(스퀘어에닉스)가 전하는 완전히 새로운 전략 RPG 'TRIANGLE STRATEGY‘도 출시 예정이다. 이 게임은 HD-2D의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그려지는 장대한 스토리와 옛 전략 게임을 연상시키는 심오한 배틀이 특징인 게임이다.
게임 안에서의 다양한 선택과 행동이 'BENEFIT' 'MORAL' 'FREEDOM', 3가지의 가치관에 근거하는 '신념'에 축적되어, 스토리 분기나 동료가 유닛에 가입하는 데 영향을 준다.
정의와 마주하는 전략 RPG, 'TRIANGLE STRATEGY'는 한국어화되어 2022년 3월 4일(금)에 발매 예정이다. 현재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버전을 예약 접수 중이다. 또한, 본편의 1장부터 3장까지 플레이할 수 있는 체험판이 배포 중이다. 체험판의 저장 데이터는 제품판에서 이어서 플레이할 수 있다.
◆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 부스터 코스 패스’
'마리오 카트 8 디럭스'에 유료 추가 코스가 등장한다.
유료 추가 콘텐츠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 부스터 코스 패스'에는 마리오 카트 시리즈의 역대 코스 중에서 엄선한 코스가 리마스터되며, 8코스씩 6번에 걸쳐 배포되어, 2023년 말까지 총 48코스가 추가된다. 모든 코스는 로컬 통신과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제1탄으로는 'Wii 코코넛 몰', '64 초코 마운틴', '도쿄 블러' 등, 8개의 코스가 3월 18일(금)부터 배포된다.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 부스터 코스 패스'는 오늘(10일)부터 닌텐도 e숍에서 예약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유료 추가 콘텐츠의 구입 이외에도 'Nintendo Switch Online + 추가 팩'에 가입하면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 부스터 코스 패스'를 추가 요금 없이 즐길 수 있다.
◆ '메트로이드 드레드’
'메트로이드 드레드'의 무료 업데이트가 결정되었다.
업데이으트를 통해 아무리 파워업해도, 일격에 게임 오버 당하는 궁극의 난이도 '드레드 모드'가 해금된다. 동시에 '루키 모드'도 동시에 추가됐다. 보스의 공격력이 평소보다 낮아지고, 적을 쓰러뜨렸을 때 출현하는 회복 아이템으로 회복하는 에너지가 평소보다 많아지는 등, 액션 게임을 어려워하는 사람도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배포 중인 체험판에도 루키 모드가 추가되었으며, 초반의 보스 '코르피우스'와 대전도 할 수 있게 됐다. 게임이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에 플레이해 보지 않았다면 이번 업데이트를 계기로 '메트로이드 드레드'를 체험해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또한, 4월에는 무료 업데이트 제2탄으로, 연속해서 보스 배틀만 진행해 클리어 타임을 겨룰 수 있는 '보스 러시'도 추가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