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닌텐도, 닌텐도 스위치 한국 출시 일정 대거 공개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다이렉트 2022.2.10'에서 발표된 '닌텐도 스위치' 소프트웨어의 최신 정보와 함께 한국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먼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게임 기록을 가진 Wii Sports 시리즈 신작 'Nintendo Switch Sports'('닌텐도 스위치 스포츠')가 발매된다.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는 6종목의 스포츠 게임이 수록된다. 타이밍에 맞춰 Joy-Con을 휘두르며 랠리를 즐길 수 있는 테니스, 스윙에 따라 스트레이트와 커브를 던질 수 있는 볼링, 공격과 방어를 적절히 사용하며 KO를 노리는 검술 등, 'Wii Sports' 시리즈로 친숙해진 3가지 종목에 더해 새롭게 3가지의 종목이 등장한다.
또한, 이번 작품은 가족이나 친구와의 로컬 플레이에 더해 전 종목 온라인 플레이에 대응한다. 친구와의 대전은 물론, 랜덤 매치에서는 승리를 거듭하다 보면 강한 상대와 경쟁할 수 있게 된다.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는 한글화되어 오는 4월 29일 레그 스트랩 동봉 버전 및 비 동봉 버전으로 발매된다.
한편, 발매 시 수록되어 있는 슛 대결에 더해서, 레그 스트랩을 사용해서 축구 시합을 즐길 수 있는 무료 업데이트가 여름에 배포될 예정이다. 또한 가을에는 새로운 종목인 골프를 즐길 수 있게 되는 무료 업데이트도 준비 중이다.
제노블레이드 시리즈의 신작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 3' 역시 오는 9월 발매된다. 이번 작품에서는 '케베스'와 '아그누스'라는, 서로 적대하는 2개의 국가가 존재하는 세계 '아이오니온'. 각 국가에 소속된 6명의 소년 소녀가 '생명'을 테마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지난 2019년에 발매되었던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의 세계를 계승한 무쌍 게임 '파이어 엠블렘 무쌍 풍화설월'도 만나볼 수 있다.
원작의 세계관과 화끈한 액션 플레이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작품은 실시간으로 전황이 변화하는 전장에서 직접 캐릭터를 조작해 길을 개척하는 액션과, 동료에게 지시를 내리면서 제압하는 시뮬레이션이 융합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액션과 시뮬레이션을 융합한 '파이어 엠블렘 무쌍' 시리즈만의 플레이 방식으로, 새로운 'FE 풍화설월'의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작품은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일본어, 중국어(간자체), 중국어(번자체) 자막을 지원하며, 영어 음성과 일본어 음성을 수록하여 원하는 음성으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파이어 엠블렘 풍화설월'은 오는 6월 24일 발매된다.
'격투기'×'축구'라는 독특한 형태의 액션 스포츠 게임 '마리오 스트라이커즈 배틀 리그' 역시 한글화 되어 발매된다.
'마리오 스트라이커즈 배틀 리그'는 볼을 손으로 잡거나, 펀치와 킥으로 라이벌을 날려버리거나, 아이템을 사용해서 필드째로 폭발시키는 등, 보통의 축구에서는 있을 수 없는 플레이가 전부 허용되는, 규칙이 없는 무엇이든 가능한 스포츠로,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기어'라 불리는 파츠를 장착하면 모습과 각 파라미터를 변화시킬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의 선수, 그리고 자신만의 팀을 만들 수 있다. '마리오 스트라이커즈 배틀 리그'는 오는 6월 10일 발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3월 25일 발매 예정인 '별의 커비' 시리즈의 신작 '별의 커비 디스커버리'와 스퀘어에닉스에서 개발 중인 전략 RPG(역할수행게임) 'TRIANGLE STRATEGY', '스플래툰3' 등의 신규 영상이 공개됐다.
이와 함께 기존 발매된 게임의 신규 콘텐츠 소식도 들려왔다. 먼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에서는 유료 추가 코스 '부스터 코스 패스'가 추가되며, '메트로이드 드레드'에서는 최고급 난이도 '드레드 모드' 및 '루키 모드'가 무료 배포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