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앱 애널리틱스 베타 버전 정식 서비스 시작
아이언소스는 앱 및 게임 개발자들에게 이용자들의 참여 및 실시간 현황을 파악해 성장과 수익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앱 애널리틱스' 베타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금일(14일) 밝혔다.
아이언소스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앱 애널리틱스는 개발자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앱 수익화와 이용자층 확장 및 최적화를 위해 필요한 앱 분석 데이터를 모두 한 곳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자 행동, 평균 플레이 시간, 진행 상황 등의 데이터를 통해 앱 및 게임 전체의 내부 구조를 파악할 수 있으며, 아울러 개발자가 별도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할 필요 없이 A/B 테스트를 관리하고 앱을 원격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실시간 운영 소프트웨어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제품 관리자, 게임 디자이너, CEO 등 앱에서 작업하는 모든 사람들이 매출, 이용자 확보 및 성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리소스를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지 최적의 결정에 필요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아이언소스 플랫폼에는 코호트 리포팅, 실시간 피벗 리포팅, 세그먼트 등과 같은 정교한 분석 도구가 이미 포함되어 있으며, 이번 앱 애널리틱스의 출시로 개발자들에게 수익화와 이용자 성장 분석을 넘어 앱 및 게임의 사용자 흐름을 개선하여 참여도부터 퍼포먼스의 성장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는 아이언소스의 앱 애널리틱스는 일부 아이언소스 파트너사에 제공되고 있으며, 2022년 1분기 말까지 모든 아이언소스 레벨플레이(LevelPlay) 파트너들이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가 확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