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글로벌 스팀 동접 132만 명으로 역대 2위.. '파죽지세'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PC 용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로스트아크'가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북미·유럽·남미·호주 등 160여 개국에 정식 출시한 이래 스팀 동시 접속자 132만 명을 돌파하며 역대 2위의 기록을 달성했다.
지난 11일(현지 시각) '로스트아크'는 정식 출시 이후 스팀의 ‘현재 가장 많이 플레이 되고 있는 게임’ 1위에 등극했으며, 12일에는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132만명을 돌파해 스팀 역대 2위의 기록을 세웠다. 이는 국산 MMORPG로서는 물론이고 전 세계 RPG로서도 전례 없는 대기록이다. '로스트아크'의 스팀 론칭 이후 첫 3일(현지 시각 11일~13일)동안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의 신규 가입자 수만 470만 명에 달한다.
업계에서는 이 같은 '로스트아크'의 초반 흥행이 서구권 시장에서의 성과로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고 평가하고 있다. 또 스마일게이트 RPG는 아마존 게임즈와 함께 로스트아크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견고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며, 특히 글로벌 모험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한편, 정식 출시된 로스트아크의 글로벌 버전에는 15개의 클래스와 함께 지난 CBT에서 선보였던 로헨델 대륙에 이어 '욘', '페이튼', '파푸니카'까지 대륙이 확장된다. 또한, 90개 이상의 섬 콘텐츠와 'T3(티어 3)' 장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 스마일게이트 RPG는 이후 이용자들의 콘텐츠 소비와 성장 속도를 고려해 '아르고스 어비스' 레이드와 '발탄' 군단장 레이드 등 추가 콘텐츠를 순서대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