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영화 언차티드와 NBA 올스타 게임 기념 콜라보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멀티 플랫폼 게임 '포트나이트'가 최신 개봉 영화 '언차티드', 미국 프로농구 NBA와 콜라보레이션(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언차티드 네이선 드레이크 참고 이미지
포트나이트 언차티드 네이선 드레이크 참고 이미지

포트나이트 언차티드 클로에 프레이저 참고 이미지
포트나이트 언차티드 클로에 프레이저 참고 이미지

언차티드는 너티독 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비디오 게임 '언차티드' 시리즈를 바탕으로 소니픽쳐스에서 제작한 블록버스터 액션 영화다.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톰 홀랜드가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를 맡았으며, 마크 월버그가 빅터 설리번을, 소피아 알리가 클로에 프레이저를 연기한다. 국내에서는 16일에 개봉됐다.

'포트나이트'에서는 뛰어난 실력의 모험가 네이선과 악명 높은 도둑 클로에를 만나볼 수 있다. 네이선과 클로에의 의상을 포함해 다양한 액세서리가 아이템 상점에 입점했다.

18일 오후 11시부터는 보물이 숨겨진 곳을 확인할 수 있는 드레이크의 지도가 등장한다. 플레이어들은 시즌이 끝날 때까지 보물 지도를 이용해 땅에 묻힌 보물을 발견하고 귀중품 획득이 가능하다.

포트나이트 NBA 콜라보레이션 참고 이미지
포트나이트 NBA 콜라보레이션 참고 이미지

포트나이트 NBA 콜라보레이션 참고 이미지
포트나이트 NBA 콜라보레이션 참고 이미지

미국 프로 농구 리그인 NBA는 75주년 시즌과 올스타 2022 게임을 기념해 '포트나이트'를 다시 찾았다. 포트나이트와 NBA는 지난해 5월 첫 콜라보로 '포트나이트 X NBA: 크로스오버' 이벤트를 선보인 바 있다.

이번에는 포트나이트 최초로 게임 내에서 투표를 통해 다음에 출시될 이모트를 고를 수 있다. 특별 제작된 NBA 75 올스타 허브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투표는 2022 올스타 팀원들의 세 가지 유명 세레모니 중에서 고를 수 있으며, 24일까지 매일 최대 5회까지 투표가 가능하다.

NBA 75 올스타 허브에서는 투표뿐만 아니라 실내 및 야외 농구장, 사진 부스, 라운지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즐길 수 있으며, 지정된 수만큼 골을 넣으면 XP와 함께 높은 농구대 스프레이를 받을 수 있는 퀘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