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 닷밀과 메타버스 NFT 갤러리 공동구축을 위한 MOU 체결

해긴(대표 이영일)이 닷밀(대표 정해운)과 메타버스 NFT 갤러리 공동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21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해긴은 자사의 모바일 캐주얼 메타버스 게임 '플레이투게더' 내에 디지털 NFT 갤러리를 구축하게 되며, 닷밀은 양질의 NFT 작품과 콘텐츠를 공급하게 된다.

해긴과 닷밀, NFT 갤러리 공동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해긴과 닷밀, NFT 갤러리 공동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디지털 NFT 갤러리 '뉴지엄'은 오는 6월로 예정되어 있으며, 미술계에서 검증된 작품을 NFT 작품화하고 '플레이투게더'에서 선보이게 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미술계에서 검증된 작품들을 메타버스 상에서 감상하고 작가들과 자유롭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을 예정이다.

해긴 이영일 대표는 "국내외 시장에서 인정받은 해긴의 개발 및 서비스 역량과 닷밀이 보유한 양질의 NFT 콘텐츠 및 미디어기술력을 융합하여, '플레이투게더'만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 경험을 선보일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4월 출시한 '플레이투게더'는 글로벌 누적 7천만 다운로드 및 일일 접속자 400만 명을 달성했으며,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글로벌 피처드 선정을 비롯해 대만, 베트남 양대 마켓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 달성,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년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등 성공적으로 서비스를 이어 나가고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