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스코어 97점! 출시 하루 앞둔 '엘든 링' 기대감 최고조
출시까지 딱 하루 남은 신작 '엘든 링(ELDEN RING)'이 비평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97점을 기록하는 등 기대치가 최고조를 향해 달리고 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액션 RPG '엘든 링(ELDEN RING)'이 25일 출시된다. 이 게임은 데몬즈소울, 다크소울, 블러드본, 세키로 등의 작품을 개발해온 프롬소프트웨어가 개발을 맡았다.
'엘든 링'은 프롬소프트가 개발해온 기존 작품의 규모를 뛰어넘은 오픈 필드의 압도적인 스케일로 무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왕좌의 게임'의 원작 '얼음과 불의 노래' 저자 조지 R.R 마틴과 협력해 세계관도 한층 강화했다.
게이머는 무기와 방어구 다양한 마법까지 조합해 자신의 스타일로 거대한 필드를 모험할 수 있다. 게임은 다크소울 시리즈를 오픈월드 스타일의 게임으로 즐기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출시에 앞서 미디어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 테스트에서 극찬이 쏟아졌고, 역대 프롬소프트웨어 게임 중 최고의 게임이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러한 미디어들의 극찬은 출시를 하루 앞둔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북미의 비평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24일 기준 플레이스테이션5 버전의 '엘든 링'에 45개 리뷰가 등록됐고, 메타 스코어 97점을 기록 중이다.
'엘든 링'이 기록 중인 97점은 지난 2017년 최고의 게임으로 꼽히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와 동일한 점수다.
해외 미디어들은 거대한 필드에서 누리는 자유로운 모험, 소울류 경험자에게도 쉽지 않은 게임플레이, 새롭게 추가된 무기 시스템, 한층 강화된 이야기 흐름 등 다양한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내렸다.
'엘든 링'을 기다리고 있는 국내 게이머들은 "고맙다 프롬소프트웨어", "내일은 연차차다", "올해 최고의 게임은 확정이다." 등의 기대를 내비치고 있다.
'엘든 링'은 25일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5, 액스박스 시리즈 X/S, 엑스박스 원, PC(steam)으로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