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DESTINY’ 3차 업데이트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금일(24일)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DESTINY’ 3차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먼저, ‘멈추지 않는 탑, 카로테’를 오픈했다. 탑 정상에 등장하는 강력한 신규 보스 ‘감시자 칼로스’를 처치하면 ‘칼로스의 소울 조각’, ‘남겨진 칼로스의 의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장비 ‘에테르넬’을 선보였다. 에테르넬 세트는 제네시스 무기를 포함 무기/모자/상의/하의 4개로 구성되며 신규 보스를 물리치고 얻을 수 있는 ‘남겨진 칼로스의 의지’ 10개를 사용하면 ‘모자’, ‘상의’, ‘하의’ 중 1개를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다. 세트 착용 시 장비 구성에 따라 최대 공격력/마력 +120, 보스 몬스터 공격 시 데미지 +30%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두 손 무기 및 일부 게임 무기 장착 후 착용한 캐시 무기의 모션을 한 손 무기 모션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다양한 직업군의 스킬 수정 작업을 진행했다.
넥슨은 3월 9일까지 ‘별빛 심포니 앙코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냥, 보스, 일일 퀘스트 완수 등을 통해 하루에 모을 수 있는 멜로디 코인을 모두 모은 뒤 ‘[별빛 심포니] 앙코르’ 퀘스트를 진행하면 매일 500개의 멜로디 코인을 지급하고, 5일차/10일차에 추가로 1,000개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총 6,000개를 얻을 수 있다.
또한, 3월 10일부터 3월 23일까지 월드 당 하루에 한 번씩 레벨 범위 몬스터 2,000마리를 처치하는 일일 미션을 진행하면 ‘블랙 큐브 6개 패키지’, ‘성장의 비약 선택권’, ‘별빛 악단 제복 교환권’ 등 아홉 가지 선물을 순서대로 받을 수 있고, 9회차까지 모두 완수하면 ‘[별빛 상자] 슈피겔만의 특별한 선물’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퀘스트 완수 시에는 매일 ‘경험치 3배 쿠폰(15분)’ 2개를 얻을 수 있다.
6월 29일까지는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출석판을 열고 접속 1시간이 지나면 ‘<출석완료>’ 도장을 찍을 수 있다. 일정 수준 이상의 도장을 찍을 때마다 ‘극한 성장의 비약 교환권(1개)’, ‘커스텀 믹스염색 쿠폰’, ‘페어리 브로의 선택 데미지 스킨 (유닛) 상자’, ‘성장의 비약 선택권’ 등의 보상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