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4' 글로벌 NFT 캐릭터 스테이킹 게임 '미라지'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미르4' 글로벌이 NFT 캐릭터 스테이킹 게임 '미라지'를 전격 공개했다.

'미라지'는 보유한 '미르4' 글로벌 NFT(대체 불가능 토큰) 캐릭터를 웹(Web) 환경의 미라지 서버에 예치해 흑철과 귀갑석을 생산하고, 드레이코 제련과 하이드라 정제 활동을 할 수 있는 스테이킹 게임이다.

위메이드는 이 과정을 단순 시스템이 아닌 게임화하여 NFT 캐릭터를 보다 재밌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도록 했으며, 활용도를 넓혀 '미르4' 글로벌의 경제 활동 영역을 더욱 확장했다.

참여를 위해서는 위믹스 월렛 계정이 필요하고, 1개 이상의 NFT 캐릭터를 '미라지 NFT 캐릭터 보관함'으로 이동해야 한다. 미라지 서버 비곡 입장에는 입장권인 '활력'이 필요하며, 이는 게임 코인 하이드라와의 교환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비곡별로 스테이킹 가능한 최대 정원이 존재하고, 정원이 가득 찬 경우 이용자는 '난입'을 시도할 수 있다. 난입이 발생하면 NFT 캐릭터의 미라지 스코어(MIRAGE Score)에 따라 가장 낮은 순위의 NFT 캐릭터 스테이킹이 자동 해제되며, 부상 페널티를 받을 수 있다.

하나의 비곡에 최대 5개의 NFT 캐릭터를 스테이킹 할 수 있고, 2개 이상 배치하면 캐릭터 개수가 증가함에 따라 파티보너스가 추가 부여된다. 미라지는 '미르4' 글로벌 게임 계정이 없어도 위믹스 월렛 로그인만으로 참여 가능하다.

한편, '미르4'는 더욱 확장된 게임 경제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해 나가고 있다. '미라지'는 '미르4'에서 자산화돼 이용자에게 소유권이 넘어간 NFT 캐릭터를 활용한 세컨 게임 사례다. '미리자'는 NFT기반 독립적인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무한한 생태계 확장이자 인터게임 이코노미(Inter-game economy)의 시작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미르4 '미라지'
미르4 '미라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