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日 양대 마켓 300만 다운로드 돌파

콩스튜디오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가디언 테일즈’가 일본 정식 서비스 시작 4개월 만에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을 돌파했다고 금일(7일) 밝혔다.

콩스튜디오는 일본 지사를 통해 지난해 10월, 가디언 테일즈 일본 서비스를 시작했다. 가디언 테일즈는 서비스 이틀 만에 모바일 양대 마켓에서 무료 게임 다운로드 1위에 오른 후,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약 4개월 만에 일본에서만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매출 역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4위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일본 게임 시장에 안착했으며, 올해 1월, 월드10 챕터 업데이트 후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콩스튜디오는 '가디언 테일즈'의 일본 서비스를 위해 큰 인기를 누렸던 월드10 챕터를 서비스 3개월 만에 선보이며 빠른 게임 전개를 이어갔다. 이 외에도 신규 PV 제작 및 가디언 테일즈 출시 100일 돌파 생방송 진행 등 현지 팬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었다.

한편, 콩스튜디오는 한국 서비스 개선을 위해 3월 중 이용자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가디언 테일즈 일본 이미지
가디언 테일즈 일본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