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물위를 질주하는 환상마 '꿈결 디네' 추가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자사의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검은사막'에 신규 환상마 '꿈결 디네'를 추가했다고 금일(10일) 밝혔다.

'꿈결 디네'는 20년 9월 선보인 '꿈결 아두아나트' 이후 선보이는 신규 환상마다. 환상마가 보유한 스킬을 사용해 오픈월드를 더욱 빠르게 이동하고 외형도 화려해 검은사막 이용자들의 '환상을 품은 말'로 불린다. 지난해 12월 '칼페온 연회'를 통해 물 위에 서있는 '꿈결 디네'를 공개한 후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업데이트다.

'꿈결 디네'는 물 위를 달리는 '은빛질주', 이중 도약 후 한번 더 높게 도약할 수 있는 '회유 낙하', 피해를 입지 않도록 돕는 '오기에르의 가호' 스킬을 지녔다. '꿈결 디네'를 획득하려면 30레벨의 암컷, 수컷 디네가 한 마리씩 필요하다. 돌꼬리 언덕 말목장의 마구간지기 '굴라'를 찾아 '꿈을 부르는 향로' 아이템으로 몽상을 시도해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칼페온 연회 이후 이벤트를 통해 선보인 '몽실몽실 알파카'도 정식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드벤크룬 지역의 NPC '세이리'에게 관련 의뢰를 수주해 완료 시 '알파카'를 얻을 수 있다. 정식 출시되는 알파카인 만큼 빠른 이동 속도와 다양한 스킬도 지녔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3월 23일까지 사냥, 채집, 낚시를 진행해 받을 수 있는 '[이벤트] 포근한 봄의 산들꽃잎'을 모아 홍염의 열매, 자연의 열매 등 다양한 열매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열매는 버프 아이템 비약을 만들 수 있는 오일 제작에 사용된다.

PvP 콘텐츠 '붉은 전장'의 보상 강화 이벤트를 같은 기간 진행한다. 이용자는 붉은 전장 입장 후 NPC '다즈'에게 의뢰를 수주해 완료 시, [이벤트] 붉은 명예의 상자, [이벤트] 붉은 명예의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다.

장제석 검은사막 게임디자인실장은 "꿈결 디네를 기다려 준 모험가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어 더욱 멋진 외형과 스킬로 기대에 보답할 수 있게 열심히 준비했다"며 "디네의 매력 포인트인 뿔 역시 꿈결 디네에서도 이어지도록 디자인했으니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검은사막 신규 환상마 '꿈결 디네'
검은사막 신규 환상마 '꿈결 디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