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서비스 2주년 업데이트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A3: 스틸얼라이브'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240레벨 신화 장비와 슈에 장착이 가능한 '소울 아티팩트'가 추가됐다. 소울 아티팩트는 등급이 오를수록 옵션 개수가 등장하며 랜덤한 옵션이 부여돼 더욱 강한 슈를 획득할 수 있게 됐다. 9~10등급 망토 '문양 강화'와 함께 신규 성물 출복 아이템 '여신의 자비'도 추가돼 다양한 방식으로 성장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서버 필리드가 열렸으며, 기존 루디아, 로시페아, 래셔드, 콴 등 4개 서버는 젤리안 서버로 통합됐다. 신규 서버 필리드의 오픈을 기념해 신규 서버를 대상으로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핫타임 및 종합 전투력 등 순위에 따라 다이아 등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레벨 달성에 따른 미션 달성 시 240레벨 전설 배경 장비 풀세트 보상도 주어진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우선 2주년 사전등록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에게는 전설 태고의 알, 전설 파텔라, 올체, 투스코, 이고아, 피지아, 유리스 중 1종을 선택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전설 슈 선택 상자'를 지급한다.
더불어 오는 4월 7일까지 7일동안 출석을 통해 엘리안, 벨라우스, 라시엘 중 1종을 택해 획득할 수 있는 '8성 신화 소울스타 선택상자'가 주어지며 7일 출석 이벤트를 완료한 이용자 들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 Z플립3, 갤럭시 버즈 프로 등 풍성한 보상도 주어진다.
같은 기간 동안 매일 1회 11개의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2주년 기념 매일 럭키박스 이벤트'가 진행되며 필드 및 콘텐츠를 통해 재료를 획득하고 2주년 기념 소울러너 '전설 치코 질풍의 열매' 등 보상과 교환 가능한 '축하해! 2주년 기념 교환 이벤트'가 열린다. 이에 더해 미션 달성도를 기반으로 서버 전체, 개인, 서버 랭킹 등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는 '2주년 서버 광폭화 축제' 등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이 함께 진행된다.
한편,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의 글로벌 버전에 P2E 요소를 접목해 서비스 진행하고 있다. 게임을 통해 채굴한 광석을 게임 코인인 이네트리움으로 바꾸고, 최종적으로 넷마블의 기축통화 암호화폐인 MBX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아직은 이네트리움과 MBX의 경우 교환 비율이 공개되지 않았다. 추후 클레이스왑이나 거래소 상장 등을 통해 환금 등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