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의 최신작 'HIT2', "더 강해지고 더 강렬해졌다"
넷게임즈와 넥슨지티의 합병회사 넥슨게임즈의 야심작 'HIT2'(히트2)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오는 2분기 사전등록을 예고한 모바일 & PC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히트2’는 넥슨에게 모바일게임으로는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을 안겨준 '히트2'의 후속작이다.
현재 '히트2'를 개발 중인 넥슨게임즈 산하 XH스튜디오는 원작 IP(지식 재산권)를 잘 이해하고 있는 원작 주요 개발진을 중심으로 꾸려진 조직이다.
‘Extreme HIT’라는 의미의 스튜디오명에는 전작의 서사를 확장하면서도 기존작을 뛰어넘는 블록버스터급 경험을 선사하겠다는 각오가 담겼다. 이렇게 탄생한 ‘HIT2’는 전작 세계관과 아이덴티티인 액션성을 계승하면서도, MMORPG로 장르가 바뀐 만큼 대규모 전투를 메인 콘텐츠로 내세워 이용자간 인터랙션이 유기적으로 이뤄지는 세계를 구축하겠다는 목표다.
이 중 권력의 중심지인 인테라 성을 점령하기 위해 길드간 경쟁하는 대규모 PVP 공성전은 ‘HIT2’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다. 성을 차지하고 왕이 되는 이용자에겐 영지를 관리하고 다스릴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게 된다.
XH스튜디오 박영식 PD는 “공성전에서 승리한 플레이어에겐 서버의 규칙을 바꿀 수 있는 통치권을 부여하는 동시에, 일반 플레이어는 왕의 통치를 따를지 여부를 민주적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설계해 거버넌스가 이뤄지는 과정을 게임 내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한 발 나아가 ‘HIT2’는 서비스 지향적인 설계·운영이라는 철학을 내놨다. 게임 플레이와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까지 이용자를 최우선순위로 생각하는 기조를 변함없이 지켜나가겠다는 포부다. 박영식 PD는 “시장은 재미있는 게임만큼 서비스와 피드백이 좋은 게임을 기다리고 있다”며 “’누구나 오랫동안 즐겁게 부담없이’를 제1원칙으로 플레이어가 안심하고 ‘HIT2’에 안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넥슨은 연내 ‘히트2’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으로 오는 2분기 중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