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2 인디크래프트 개최 협력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가 공동주관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이 16일 서면으로 진행됐다.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은 국내 우수한 인디게임을 육성하여 건강한 게임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2017년부터 인디게임 공모전을 추진해오고 있다.
2019년부터는'인디크래프트'라는 이름으로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의 공동주관을 통해 사업 규모와 성과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특히, 2021년에는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개최헸다. 온라인 가상 게임쇼에는 해외 15개국 23개 협력기관을 유치하고 해외개발사를 초청, 총 3만여명의 참관객을 모집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에도 게임산업계 최대 화두가 될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온라인 가상 게임쇼를 개최한다. 특히 올해는 작년 메타버스 플랫폼을 참고 및 개선하여 좀 더 게임 개발사 및 참관객에게 효과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식을 준비하고 있다.
또 오는 5월 25일에는 개막식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동시 운영하며 진정의 의미의 메타버스 전시회로 꾸려나갈 계획이다.
올해는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로 만들기 위해 해외 게임행사와 협력하고, 해외 인디게임 개발사의 글로벌 전시참가를 위해 글로벌 조직위원회를 구성해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의 해외진출 뿐 아니라 유망 해외 게임을 소개할 수 있는 자리로 만들 예정이다.
또 인디게임 개발사에 대한 지원도 2021년보다 더욱 다양해지고, 게임 개발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들로 꾸며졌다. 글로벌 해외 멘토링과 더불어 선정 개발사에 직접적으로 지원이 될 수 있는 사업화 지원금 지급과 더불어 성남 e스포츠페스티벌(SeN페스티벌) 참여, 독일 게임스컴 등 해외 유명 게임전시회 참여를 통해 해외 진출 지원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