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구입했다면, 놓치지 말아야 할 필수 게임은?

프롬소프트웨어의 야심작 ‘엘든링’이 전 세계 1200만 장을 돌파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차세대 게임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현재 전 세계적인 물량 부족 현상과 되팔이들로 인해 PS5와 XBOX 시리즈 X 모두 구입하기가 힘든 상황이긴 하지만, 그나마 PS5의 경우에는 선착순에서 추첨제로 바뀌면서 예전처럼 구매 버튼도 못 보고 사라졌다는 말이 나올 정도는 아니다.

현재 PS5 진영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은 두말할 필요없이 ‘엘든링’이지만, 이 게임 외에도 놓치기 아까운 게임들이 많이 있다. 게임동아에서 PS5 이용자가 그냥 지나치면 아쉬운 게임들을 골라봤다.

PS5 판매를 견인하고 있는 엘든링
PS5 판매를 견인하고 있는 엘든링

PS5 런칭작으로 발표된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는 스파이더맨 팬뿐만 아니라 오픈월드 액션 게임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되는 게임이다. PS4 시절 거미줄 타고 뉴욕을 돌아다니기만 해도 재미있다는 평가를 받았던 ‘마블 스파이더맨’의 후속작답게 더욱 더 화려한 액션을 선보인다.

특히, 전작의 경우 하드웨어 성능의 한계로 인한 어쩔 수 없는 끊김 현상이 동반됐고, 그것을 감추기 위해 원거리 오브젝트들을 흐릿하게 감추는 편법을 썼지만, 이번에는 4K 해상도에 60프레임으로 안정적인 웹스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영화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에서 3명의 스파이더맨이 환상적인 호흡을 보였던 것처럼, 피터 파커를 통해 영웅의 마음가짐을 배우고 각성하게 되는 마일즈 모랄레스의 모습도 꽤 인상적이다.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플레이스테이션 진영에서 언제나 후회하지 않은 선택이라고 할 수 있는 라쳇 시리즈도 있다. 이번에 출시된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는 친숙한 주인공인 라쳇과 클랭크 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신규 캐릭터 리벳도 등장한다.

기존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매력적인 그래픽과 전투와 탐험, 퍼즐이 잘 조화된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선보이며, 특히 디멘션네이터라는 장치를 활용해 다양한 차원을 옮겨다니는 액션을 로딩없이 즐길 수 있는 것, 그리고 듀얼센스의 기능을 활용해 무기마다 달라지는 손맛 등에서 진화한 PS5의 성능을 만끽할 수 있다.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라쳇 앤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엘든링과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면서 다소 묻힌 감이 있긴 하지만, 거대한 기계괴수와 여전사 에일로이의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즐길 수 있는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도 역대급 게임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PS4 시절 전 세계에서 호평받았던 ’호라이즌 제로 던‘의 후속작인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는 주인공 에일로이가 다시 한번 인류를 구원하기 위해 미국 동부를 떠나 서부로 이동하는 이야기를 담았으며, 4K 60 프레임으로 즐길 수 있는 그래픽은 물론, 액션, 육성 등 모든 부분에서 전작보다 훨씬 진화한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PS5의 컨트롤러인 '듀얼센스'의 기능인 햅틱 피드백과 화면의 일체감이 상당하며, PS5의 고속 SSD를 활용해 로딩이 거의 없는 환경을 구축해 게임의 몰입도를 높였다.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오랜 침묵을 깨고 부활한 ‘그란투리스모7’도 레이싱 게임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게임이다. 최근에는 포르자 시리즈가 워낙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다보니, 과거 전성기만큼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시리즈 25주년을 기념해 나온 ‘그란투리스모7’는 기다린 시간이 아깝지 않을 만한 게임으로 등장했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150년 자동차 역사와 레이싱 문화의 모든 것을 담으면서 자동차 수집의 재미를 극대화시켰으며, 단순히 레이싱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세차부터 오일 교체, 튜닝 등 세세한 부분까지 관여할 수 있어, 게임이 아니라 자동차 시뮬레이터라는 별명을 얻었던 과거의 영광을 다시 재현한 것 같다는 반응이다.

그란투리스모7
그란투리스모7

이외에 ‘용과같이’ 시리즈 개발진이 일본 유명 배우 기무라 타쿠야와 손을 잡고 선보이는 두 번째 게임인 ‘로스트 저지먼트: 심판받지 않은 기억’도 완성도 높은 스토리로 호평받고 있어, 취향이 맞다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