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美 블록체인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마케팅 기업 유애피와 MOU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23일 미국 블록체인 스타트업 아이오텍스(IoTeX)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글로벌 통합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기업 유애피(Youappi)와 전략적 제휴(MOU)도 체결했다.

아이오텍스는 2017년에 설립된 미국 소재 스타트업으로, 실생활에 활용 가능한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을 목표로 활발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창립 멤버는 구글, 페이스북, 우버, 보쉬 등 주요 IT/하드웨어 기업 출신이며, 주요 사업으로는 블록체인 기반 머신파이(Machine-Fi) 제품 및 다양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제품이다.

'머신파이'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현실세계와 가상세계를 연결하고, 이 과정에서 경제적 이익을 창출하는 방식을 일컫는 용어다. 예를 들어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웨어러블, 자율주행, 3D 프린터 등 스마트기기/IoT (Internet-of-Things)들을 블록체인에 연결해 보상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는글로벌 통합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 기업 유애피(Youappi)와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

2011년 설립된 유애피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을 포함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리타겟팅(Retargeting) 캠페인과 리인게이지먼트(Re-engagement) 마케팅에 강점을 가진 기업이다.

또한,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 지역을 비롯해 전 세계 15개 지역에 지사를 두고 있으며 고도화된 빅데이터, 인공지능 기술 등을 접목한 데이터 알고리즘을 통해 최적화된 모바일 퍼포먼스 캠페인을 제공,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위메이드는 유애피의 모바일 게임 마케팅 솔루션·노하우를 적극 활용, 글로벌 블록체인 게이밍 플랫폼 위믹스(WEMIX)의 브랜드 위상 제고와 온보딩된 게임들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펼친다는 방침이다.

위메이드 위믹스
위메이드 위믹스

아이오텍스
아이오텍스

유애피
유애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