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 맘스터치와 NFT 개발 업무협약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은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와 NFT(대체 불가능 토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금일(28일)밝혔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플레이댑의 NFT와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시켜 맘스터치의 디지털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NFT는 위조가 어려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사진, 동영상, 그림, 게임 아이템 등에 희소성과 소유권을 부여해주는 기술을 말한다.

플레이댑은 NFT와 메타버스 기술을 접목시킨 게임, IP(지식 재산), 테마파크에 이어 F&B 서비스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영역을 넘나드는 서비스로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예술, 게임 분야를 넘어 최근 유통업계에서도 화두로 떠오른 NFT는 이미 젊은 세대들에게 재미 요소를 갖춘 디지털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다"며, "버거 업계 최초로 NFT 콘텐츠를 선보여 고객의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고, 마케팅을 비롯한 실제 사업에 접목하는 등 NFT를 융합한 비즈니스 확장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전했다.

플레이댑 정상원 사업총괄은 "플레이댑의 NFT 기술이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한 '맘스터치'를 만나 사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온·오프라인을 연결한 새로운 사업모델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도 검토해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개인 간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게임, IP, F&B, 테마파크 등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멀티호밍(Multi-Homing) 서비스를 추구하고 있으며, 한국팀 최초로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인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등에 상장되며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플레이댑x맘스터치
플레이댑x맘스터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