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즈’, 신규 능력자로 웹툰 ‘신석기녀’의 ‘숙희’ 등장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웹툰제작사 와이랩(대표 심준경)과 제휴를 맺고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인기 웹툰 ‘신석기녀’의 ‘숙희’를 오는 7일 신규 능력자(캐릭터)로 업데이트한다고 4일 밝혔다.

‘숙희’ 세부 정보는 지난 2일 온라인 쇼케이스 ‘트루퍼 쇼’에서 공개됐다. ‘숙희’는 만년 전부터 영생의 삶을 살고 있는 캐릭터로, ‘테러대부활’, ‘더 퀸즈’ 등 와이랩 주요 웹툰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와이랩 ‘신석기녀’의 ‘재아’ 작가가 현장을 방문해 ‘숙희’ 캐릭터의 탄생 배경과 설정 등을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스토리 영상을 통해 ‘사이퍼즈’ 세계관 속 ‘숙희’를 살펴봤다. 영상은 조율자가 곧 당도할 것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능력자를 연구하고 지원하는 일을 하는 조선 조정의 관리가 조율자에게 찾아가 자문을 구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탱커’ 포지션 ‘숙희’는 다양한 판정을 가진 스킬을 활용해 적을 지속 타격하거나 자신의 후방지역으로 보낼 수 있으며, 강습기로 아군을 지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네오플은 4월 7일 ‘사이퍼즈’에 신규 스토리와 함께 원작을 반영한 ‘숙희’ 코스튬, 와이랩에서 제작한 로딩 포스터 등 풍성한 볼거리를 공개할 예정이다.

쇼케이스에서 네오플 김태영 팀장은 “올해 출시 11주년을 맞이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사이퍼즈’에 한번쯤 신선한 전환점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면서 “그 동안의 성원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많은 능력자 분들이 즐겁게 플레이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이퍼즈 신규 능력자 ‘신석기녀’
사이퍼즈 신규 능력자 ‘신석기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