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인디크래프트' 출품작 모집 성황리 진행 중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 '2022 인디크래프트' 가상게임쇼 출품을 위한 국내외 인디게임 개발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원장 류해필)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이 공동주관하는 '2022 인디크래프트'는 2017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글로벌 인디게임 공모전이다. 행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게임 제작 기술을 보유한 중소, 인디게임 개발사를 발굴하여 지속가능한 사업화 지원을 통해 글로벌 게임산업을 선도할 혁신 게임을 육성하고, 건강한 게임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시작됐다.
지난 2021년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진행하여 큰 호평을 받은 '인디크래프트'는 업그레이드 된 메타버스 플랫폼 '디토랜드'로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PC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접속가능한 환경을 조성하여,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유저 및 게임산업 관계자들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2' 기간동안 추가로 온라인 가상게임쇼 플랫폼을 오픈하여 글로벌 유저 및 게임관계자들의 방문을 준비하고 있다. 많은 인디게임개발사들의 시선을 끄는 내용 중 하나다.
온라인 가상 게임쇼 전시참여 기회 외에도 1:1로 진행될 멘토링과 게임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가 리뷰단 운영, 총 4억원에 이르는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 지원 등 추가적인 지원 역시 인디게임개발사 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특히 사업화지원금은 선정된 개발사가 직접 원하는 분야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게임개발사 한줄기 소금이 될 전망이다.
또한 원스토어, 엑솔라, 메가존클라우드, 넷마블 등 유수의 국내외 게임산업 관계사들의 대한민국 중소 게임산업 발전을 위한 후원도 이어지고 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관계자는 온라인 가상게임쇼에 참여하고자 하는 개발사들의 문의 뿐 아니라 인디게임 지원을 위한 사회적 공헌을 위해 후원을 진행하고 싶어하는 기업들의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글로벌 인디게임의 축제가 될 이번 '2022 인디크래프트'는 4월 14일까지 출품작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모집 관련 공고문 및 제출 서류 양식은 모임전문사이트 온오프믹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검색창에 '인디크래프트'를 검색해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