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미르M' 사전 예약 돌입...신규 광고 영상 공개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위메이드엠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의 사전 예약을 오늘(21일) 시작했다.

미르M 사전예약
미르M 사전예약

'미르M'은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IP(지식 재산) 신작이다. 8방향 그리드와 쿼터뷰 방식을 활용해 원작의 핵심 요소를 반영했다.

또, 언리얼 엔진 등 고도화된 최신 게임 시스템을 적용해 기존 '미르의 전설2' 이용자들에게는 익숙한 재미를, 신규 이용자들에게는 정통의 게임성을 선보일 계획이다.

게임에는 새로운 성장 특화 시스템 '만다라'를 준비했다. '만다라'는 ▲막강한 전투력으로 전장을 지배하는 영웅의 길을 걸을지 ▲생산, 제작, 강화의 최고 경지에 오를 장인의 길을 걸을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누구나 갈 수 있지만, 아무나 도달할 수 없는 전설이 되기 위한 두 갈래의 길이 '만다라'다. '미르M'은 이를 통해 전투에 편중된 게임 플레이와 성장 구조에서 벗어나 차원이 다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높은 수준의 성장 자유도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용자들은 자신의 선택에 따라 막강한 전투력으로 권력과 정치의 중심이 되어 미르대륙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전쟁형 뱅가드와, 던전 모험과 파밍을 중심으로 대륙을 누비거나 아이템 생산 및 거래를 통해 '장인' 기술 특화가 가능한 성장형 배가본드의 길을 걸을 수 있다.

'미르M'의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카카오 사전예약 ▲네이버 사전예약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진행된다.

사전예약 신청자 전원에게는 강력한 혜택을 부여하는 '비천으로의 초대 패키지'를 지급한다. 카카오 사전예약 시에는 '미르M'의 주요 콘텐츠 '영물'을 활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추가 선물한다. 카카오 사전예약은 오늘 오후 2시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 사전예약 친구초대 이벤트도 실시한다. 초대한 친구들이 사전예약을 신청하면 고급 영물 소환권, 던전 토벌 입장권 등 빠른 성장을 돕는 '비천결의 패키지'를 증정한다. 초대 인원이 많을수록 더욱 큰 보상이 주어지며, 최대 3개의 패키지를 획득할 수 있다.

정식 출시 후 7일 내 '미르M'을 빠르게 시작한 이용자에게는 이 기간에만 획득할 수 있는 한정판 탈 것 황봉계 및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아이템이 포함된 '종달새 패키지'도 함께 제공한다.

이와 함께 위메이드는 '미르M'의 신규 광고 영상도 공개했다. 이번 신규 광고 영상 '전설을 맞을 준비'를 통해 위메이드가 '미르M'을 선보이기 위해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였음을 표현했다.

디테일이 살아있고, 스케일감 넘치는 미르대륙을 만들기 위해 장인들이 돌문에 용의 형상을 손수 새기며 깎고 다듬으며, 마을 사람들이 모여 손수 마을의 중심 은행나무에 천을 장식한다. 암벽에서는 사람들이 삼삼오오 모여 직접 풀을 심고 가꾸며, 강에 물고기를 푸는 등 미르대륙을 구성하기 위해 공을 들이는 모습을 표현했다.

특히, '미르M'의 핵심 콘텐츠들을 자연스럽게 영상에 녹여내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미르M'의 세계관 및 주요 콘텐츠는 정해진 일정에 따라 순차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