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D', 6월 9일 스팀 글로벌 테스트 진행한다
넥슨은 금일(29일) 자사의 신작 PC 슈팅 게임 ‘프로젝트 D(가제)’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스팀 글로벌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프로젝트 D’는 오는 6월 9일 스팀 글로벌 테스트에 앞서 5월 26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넥슨은 쇼케이스 종료 직후부터 오는 5월 2일 낮 12시까지 4월 정기 테스트를 실시하며, 해당 테스트는 별도 코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테스트 기간 중 매일 저녁 개발진과 함께 플레이하는 ‘개발자를 이겨라’ 이벤트를 실시하며 개발팀을 상대로 승리하거나 개발팀과 함께 승리한 이용자는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프로젝트 D 스페셜 마우스패드’, 넥슨캐시(1만 원) 등을 선물한다.
게임 일정과 함께 신규 콘텐츠도 공개됐다. 먼저 높은 파괴력을 지닌 반자동 저격총 ‘M82’가 새롭게 추가된다. 신규 무기는 10발까지 발사할 수 있고 ‘ZiT 단축 총열’ 파츠를 추가로 장착하여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6,200 코인으로 구매 가능하며 특수장비 5레벨 달성 시 해금된다.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밸런스 조절 작업도 함께 공개됐다. 먼저 ‘G17’, Mark 10’, ‘AS VAL’ 등 무기의 구매 가격을 변경하고, 무기들의 반동 배율, 정확도, 이동속도 등이 개선된다.
여기에 캐릭터들의 ‘렙톤(착용 가능한 능력)’, ‘고유렙톤(캐릭터 고유 능력)’을 조정하고, 근접공격에 특화된 ‘사이먼’의 근접공격 범위가 조정되며, 구매 무기를 사용 이후에도 감가상각된 상태로 상점에 팔아 코인을 확보하는 무기 재판매 시스템 등이 추가된다.
또한, 각 라운드에서 MVP를 차지한 이용자는 추가로 300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기본으로 지급하는 코인은 1라운드 700 코인, 2~4라운드 2000 코인, 5~7라운드에서는 1000코인을 지급해 재화 사용 밸런스를 조정했다.
아울러 누적 게임 플레이 10판 이하의 초심자를 위해 매칭 시스템을 대거 개선했다. 실력과 팀간 점수가 비슷한 이용자들이 매칭되도록 더 정교하게 개선했으며, 진행 중인 게임에 투입되는 ‘난입 매칭’이 삭제됐다. 또, 1인, 2/3인, 5인 매칭을 분리시켜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프로젝트 D’의 공식 음원도 공개됐다. ‘프로젝트 D’의 게임성을 느낄 수 있는 OST는 기존 아트워크와 함께 다운로드 가능하며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