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 달러’ 정책 사전 공개

위메이드 위믹스(WEMIX)팀은 위믹스 3.0의 공식 스테이블 코인으로 2022년 6월 15일에 공개될 예정인 위믹스 달러(WEMIX$)의 정책을 사전 공개했다.

위메이드가 공개한 위믹스 달러 주요 핵심은 ▲USDC 및 Fiat 통화(실제 재화가 아닌 정부로부터 발행되는 법정 통화)를 포함한 안전 자산을 담보로 제공하고 ▲100% 담보된 스테이블코인이라는 점 ▲담보된 총가치는 항상 위믹스 달러의 총발행량과 일치한다는 것이다.

위믹스 팀은 위믹스 달러의 핵심 정책을 공개하며 “스테이블 코인은 최근 블록체인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주제 중 하나다. 위믹스 달러는 위믹스 3.0의 공식 스테이블 코인으로 2022년 6월 15일에 WEMIX 3.0 글로벌 쇼케이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기대치가 높은 시장에서의 해당 스테이블 코인이 가진 안정성, 신뢰성, 그리고 기능성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스테이블 코인 프로토콜을 둘러싼 핵심 정책들을 사전 공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위믹스 달러는 위믹스 플랫폼에 탑재된 다양한 게임 및 서비스의 거래 매체에서 사용을 촉진하여 지속 가능한 안정성과 확장성을 구현하는 스테이블 코인이다. 스테이블 코인은 달러화 등 기존 화폐에 고정 가치로 발행해 가치가 거의 변동하지 않은 코인을 말한다.

위믹스 달러는 커뮤니티에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사용하기 쉬운 통화를 제공하는 생태계 내에서 표준화된 통화로 설계됐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25일 간담회를 통해 위믹스 달러가 디파이 등을 위해 탄생한 것이 아니라 위믹스 플랫폼 거래소의 안정적인 거래를 위해 탄생한 스테이블 코인이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위믹스 달러는 USDC 및 Fiat 통화와 같이 온체인 및 오프체인에 관계 없는 안전 자산을 100% 담보로 하는 프로토콜에 의해 발행된다. USDC는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5위 달하는 스테이블 코인이다. 스테이블 코인으론 테더에 이어 2위다.

위믹스 달러의 100% 담보화 모델은 자본 부족 또는 디플레이션으로 인한 위험으로부터 이를 보호한다. 위믹스 3.0 Macroscope는 위믹스 달러의 총유통량과 해당 담보 가치를 항상 명확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또 위믹스 달러 발행을 위해 확보한 담보 자산의 거래 기록도 공개한다.

위믹스 달러와 위믹스 3.0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6월 15일 오전 9시에 진행될 위믹스 3.0 글로벌 쇼케이스에서 공개된다.

위믹스
위믹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