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x 레전드'의 글로벌 e스포츠 ALGS 챔피언십 개최
일렉트로닉 아츠(이하 EA)는 오는 7월 7일부터 10일까지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에 위치한 PNC 아레나에서 'Apex 레전드' 글로벌 시리즈의 두 번째 챔피언십인 'ALGS 챔피언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LGS 챔피언십'은 'Apex 레전드'의 최상위 글로벌 e스포츠 시리즈다. 이번 대회 진출을 위해 5월 초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ALGS 스플릿 2 플레이오프'는 53만 명이 시청하여 EA 스포츠 역대 시청률을 갱신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끌기도 했다.
이번 대회는 전세계 5개 지역에 걸쳐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가진 40개의 팀이 맞붙게 된다. 총 상금은 2백만 달러이며, 노스캐롤라이나 롤리에 있는 PNC 아레나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EA는 이번 대회에 앞서 현장 모객을 진행하여 전 세계 수천 명의 팬을 수용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멀티뷰-트위치 드롭스, 독점 콘텐츠 등을 포함한 최첨단 방송 기술을 도입하여 'ALGS 챔피언십'을 더욱 생동감 넘치게 구성할 예정이다.
EA의 Apex 레전드 e스포츠 선임 이사 겸 커미셔너인 존 넬슨은 “ALGS를 상징적인 PNC 아레나에서 선보이는 것은 프랜차이즈의 주요 마일스톤 중 하나이며 이스포츠 경쟁 신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나타냅니다”라고 말하며, “ALGS 챔피언십은 팬덤을 위한 진정한 축하 행사이며, 플레이어 커뮤니티와 롤리 현지민들을 위해 사상 최초의 라이브 ALGS 챔피언십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큽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