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서비스 3주년 맞이한 검은사막, 특별 생방송에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까지

지난 2019년 5월 30일 국내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이 3주년을 맞이해 특별 생방송 ‘검사동락’을 진행한다.

30일 오후 8시부터 ‘검은사막’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에서 방송되는 ‘검사동락’은 오랜 기간 ‘검은사막’을 즐겨온 이용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검은사막’ 파트너 크리에이터와 시청자들이 다양한 레크레이션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검사동락
검사동락

3주년을 기념해 지난 칼페온 연회를 통해 공개됐던 다양한 업데이트 사항들이 적용된다. 이번에 공개된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에서는 장제석, 주재상 게임디자인실장이 출연해 ‘검은사막’ 주요 근황과 곧 추가될 신규 콘텐츠를 소개했다.

장제석, 주재상 게임디자인실장
장제석, 주재상 게임디자인실장

먼저 ‘칼페온 엘비아’ 지역의 사냥터를 ‘트롤’, ‘사우닐’, ‘거인족’, ‘헥세 성역’ 등 총 다섯 개로 구성해 업데이트 한다.

각 사냥터는 공격력 270부터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했으며, 특히 트롤이나 헥세 성역은 기존에 최고 난도였던 가이핀라시아 사원 지하보다 더 강력하게 구성해 고레벨 이용자들의 도전 정신을 자극할 예정이다.

새로운 무기 ‘고드아이드 무기’도 공개됐다. ‘고드아이드 무기’는 업그레이드가 어려웠던 검은별 무기의 새로운 버전으로 유 단계의 검은별 무기에서 전환할 수 있으며, 전환 및 강화에 필요한 특수 재료를 칼페온 엘비아 사냥터에서 획득할 수 있다.

‘고드아이드 무기’는 +15 강화로 시작해 단계를 높여갈수록 공격력이 조금씩 상승하게 되며, 동 단계까지 업그레이드를 하면 동 단계 검은별 무기와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게 된다. ‘고드아이드’ 무기는 주무기와 각성무기에만 우선 적용되며, 기존에 동 검은별 무기를 미리 완성시킨 이용자들을 위해 거래소에서 상한가가 상향 조정된다.

고드아이드 무기
고드아이드 무기

지난 칼페온 연회에서 예고됐던 것처럼 각종 생활 도구를 보관하는 특수 가방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도 추가된다.

의뢰 수행을 통해 누구나 쉽게 획득할 수 있는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은 벌목 도끼, 수액 채취 도구, 호미, 곡괭이, 무두질용 칼, 도축용 칼을 각각 하나씩 보관할 수 있는 가방으로, 이곳에 도구를 보관하게 되면 도구를 교체할 필요없이 바로 채집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
리아나의 채집 도구 가방

채집 인터페이스도 변경돼 채집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F5 버튼을 누르거나, 마우스 휠을 돌려서 원하는 채집형태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가장 마지막에 사용한 채집 도구가 저장돼 채집을 할 때마다 도구를 교체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채집 인터페이스 변화
채집 인터페이스 변화

오는 6월 8일에는 솔라레의 창 프리시즌 시작된다. 프리시즌은 매일 특정 시간에만 개방되며, 시즌이 종료되면 그에 맞는 보상 꾸러미가 지급된다. 또한 정규 시즌이 시작되면 솔라레의 창 명예 의상도 보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솔라레의 창 명예 의상
솔라레의 창 명예 의상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