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 뜨면 게임도 뜬다 '천애명월도M' 관심 UP

소녀시대 태연이 모델로 활동하면 그 게임도 뜬다. 2016년 룽투코리아가 선보인 '검과마법', 2021년 엔픽셀이 출시한 '그랑사가' 등이 대표적이다. 시계를 좀 더 돌리면 2007년 게임빌(현 컴투스홀딩스)가 선보인 '물가에 돌 튕기기 3'까지 있다.

이에 최근 태연이 모델로 합류한 '천애명월도M'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으며, 또 한 번 태연 매직을 보여줄 수 있을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물가에 돌튕기기3 CF 촬영 현장
물가에 돌튕기기3 CF 촬영 현장

태연은 2007년 소녀시대로 데뷔 후 약 한 달 만에 단독 광고 모델 자리를 꿰찼다. 첫 단독 모델 광고는 게임빌의 스테디셀러 시리즈의 최신작 '물가에돌튕기기3'다. 이 작품을 통해 태연과 게임 모델 인연이 시작됐다.

'물가에돌튕기기' 시리즈는 물가에 돌을 던져 물수제비를 띄우는 것에서 착안한 원 버튼 게임이다. 게임 시리즈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와 몰입갑 넘치는 재미가 큰 사랑을 받았다. 피쳐폰 시절 '놈' 시리즈와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와 함께 게임빌의 대표작으로 꼽혔다.

'물가에돌튕기기' 시리즈는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으며, 지난 2011년에는 스마트폰 버전인 '스키핑 스톤'으로 부활하기도 했다.

검과마법 홍보모델로 활동한 태연
검과마법 홍보모델로 활동한 태연

2016년에는 룽투코리아와 합을 맞췄다. 태연은 '룽투코리아'의 모바일 MMORPG '검과마법'의 홍보모델로 활약하면서, TV 광고는 물론 OST 녹음 등 다양한 온라인과 오프라인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태연이 리메이크한 노래 '아틀란티스 소녀'가 검과마법 카페에서 공개되며 큰 화제를 모았고, 게임 내 로그인 화면에는 태연의 싱글 앨범 '레인'의 수록곡인 '비밀'을 삽입해 팬들에게 큰 화제가 됐다. 여기에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인 지스타 2016에도 직접 참여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검과마법'은 오픈 필드에서 펼쳐지는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로, 출시 전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모았다. 출시 당시 국내 3대 마켓과 카카오게임 플랫폼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고, 국내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순위 3위까지 기록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그랑사가의 공식 타이틀 곡을 부른 태연
그랑사가의 공식 타이틀 곡을 부른 태연

2021년 출시된 엔픽셀의 '그랑사가'의 성공에도 한 못했다. 먼저 게임 광고계에 한 획을 그은 '그랑사가'의 광고 '연극의 왕'에 등장해 게이머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연극의 왕'은 태연은 물론 유아인, 신구, 박희순 등 초호화 캐스팅에 고전 명작 속 대사 및 설정을 더한 독특한 콘셉트로 유튜브에서 큰 사랑을 받은 광고 영상이다.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디지털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태연은 '그랑사가'의 공식 타이틀 곡 '운명보다 한걸음 빠르게'도 불렀다. 신비함이 감도는 분위기 속에서 울려 퍼지는 감미로운 목소리가 몽환적인 느낌을 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운명보다 한걸음 빠르게'는 '파이널판타지15', '킹덤하츠' 등 대작 음악을 맡았던 게임 음악의 대가 시모무라 요코가 작곡했다.

엔픽셀의 데뷔작 '그랑사가'는 왕국을 구하기 위한 기사단의 모험을 그린 멀티플랫폼 MMORPG다. 개성 있는 캐릭터와 살아 움직이는 무기로 수집과 성장의 재미를 극대화했으며, 화려한 그래픽과 방대한 세계관, 몰입도 높은 스토리, 호쾌한 액션이 특징이다. 특히. 신규 IP(지식 재산)로서는 이례적으로 사전예약자 500만 명을 돌파하고 출시 이후 양대 앱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을 기록한 바 있다.

천애명월도M의 모델로 나선 태연
천애명월도M의 모델로 나선 태연

다양한 게임 성공에 영향을 미친 태연은 올해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레벨 인피니트가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MMORPG '천애명월도M'의 모델로 활약한다. '천애명월도M'은 지난달 23일 TV CF를 공개하고 카카오 사전등록을 시작하는 등 공식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공개된 TV CF는 '달빛 아래 가장 아름다운 세상'을 주제로, 홍보모델인 태연과 댄서 모니카&케이데이, 영화감독 양익준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특히, 태연은 게임 내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통해 '달빛 아래 가장 멋진 세상'이란 테마에 걸맞은 '명월'의 모습으로 다가온다.

'천애명월도M'은 PC 온라인 게임 천애명월도 IP(지식 재산)를 기반으로 세계관을 계승했으며, 새로운 스토리와 방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11월 부산에서 개최된 '지스타 2021'을 통해 선보인 바 있으며, 이른 시일 내 정식 출시로 국내 게이머들 만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