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구글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 엔진 '플러터' 지원 발표
모바일 마케팅 전문 회사 아이언소스는 구글이 발표한 오픈 소스 크로스 플랫폼 앱 개발 엔진 '플러터'를 공식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지원 발표에 따라 '플러터'를 통해 앱 및 게임을 구축한 개발자들은 자사의 앱에 ironSource SDK를 연동할 수 있으며, 연동 이후부터는 아이언소스의 ‘레벨플레이(LevelPlay)’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된다.
아이언소스의 미디에이션 솔루션 ‘레벨플레이’는 강력한 최적화 기능과 유용한 보고 기능, 그리고 원하는 모든 광고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미디에이션 커스텀 어댑터 기능을 지원한다.
아이언소스 제품 개발 솔루션 부사장 님로드 주타(Nimrod Zuta)는 “플러터는 피트니스, 금융, 배달, 자동차 등 주요 선도 브랜드들이 크로스 플랫폼 앱을 위해 활용하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앱 개발 엔진이다”라고 언급하며 “아이언소스는 게임 개발자들이 앱 경제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플러터 지원을 통해 많은 개발자가 해당 플랫폼으로 앱의 수익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전 세계 최고의 브랜드 및 광고주들의 프리미엄 수요를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향후 아이언소스에서 제공하는 모든 기능들은 플러터 플랫폼에서 지원되며, 플러터 앱용 공식 패키지 저장소 ‘pub.dev’에서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