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스킬트리랩, 언리얼 엔진 5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 교육 과정 개설
'전액 무료로 언리얼 엔진 5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최적의 기회'
메타버스 선도도시를 꿈꾸는 도봉구와 국내 유일의 언리얼 엔진 전문 교육기관인 스킬트리랩이 협력하여 '언리얼 엔진 5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 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온오프믹스로 신청하는 이번 교육 과정은(https://www.onoffmix.com/event/256965) 메타버스와 버추얼 프로덕션 인재 양성을 위해 도봉구와 스킬트리랩이 마련한 프로젝트로, 언리얼 5 콘텐츠 디자이너 취업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총 20명을 선발하게 된다.
이 과정에 선발되면 광고, 영화산업에서 사용하는 XR 스튜디오 기반 3D 콘텐츠, 가상의 AI 인물 제작을 통한 메타버스 뮤직비디오 제작, 증강현실 플랫폼 등 창의적인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기법을 배우게 되며, 교육은 오는 2022년 7월18일부터 11월 22일까지 총 510시간 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지원 자격은 언리얼 엔진 기반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창작자이면서 4대 보험 가입이 되어있지 않은 미취업자여야 하며, 메타버스 콘텐츠 경력자나 국가에서 정한 사회보호대상자, 도봉구 거주자는 우대 혜택이 있다.
스킬트리랩 이은선 대리는 "최근 건축, 영상, 방송, CG 등 비게임 산업분야에서 언리얼 엔진 개발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교육은 차세대 언리얼 엔진 5를 통한 메타버스 기술을 팀별로 구현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이번 교육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