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 인디크래프트와 함께 인디게임 지원
토종 앱마켓 원스토어가 중소 인디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2022 인디크래프트'후원을 함께 한다. '인디크래프트'가 2019년 성남인디게임 공모전에서 새롭게 브랜딩 한 이후, 4년 연속 대한민국 중소 게임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후원을 진행 중이다.
원스토어는 게임, 앱, 스토리 콘텐츠 등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대한민국 대표 앱마켓이다. 게임, E-book, 음악, 쇼핑 등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낮은 마켓 수수료(8:2)와 쿠폰 및 캐시백, 마케팅 등의 다양한 혜택도 지원하고 있다.
원스토어는 이번 '2022 인디크래프트'에선 온라인 가상게임쇼 전시를 진행한 국내 TOP50 개발사들을 대상으로 ▲자사의 코어 게이머 대상의 게임 테스트 진행 프로그램인 '원스토어 베타게임존' 무심사 참여 혜택과 ▲원스토어 '사전예약존' 또는 '이달의 인디게임존'을 통한 홍보의 기회 제공 ▲이용자들이 사용가능한 '원스토어 쿠폰 프로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원스토어 관계자는 "이번 '2022 인디크래프트' 행사 후원을 통해 인디 게임 개발사들과의 지속적인 지원 및 교류을 추진하고 있으며, 인디 게임 개발 활성화를 위해 향후에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며, "또한 월 500만원 이하 거래액 사업자 대상 수수료 50% 감면 정책을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중소개발사가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다."라고 후원소감을 밝혔다.
한편 게임산업 관계자 및 유저들의 참여와 함께 가상게임쇼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면서 인디크래프트운영 사무국은 29일(일)까지만 운영하던 가상게임쇼를 8월 29일(일) '게임스컴 2022' 기간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특히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2' 기간동안 현지 '인디크래프트 공동관' 개설을 통해 직접 유럽 인디게임 유저 및 게임산업 관계자들에게 메타버스 가상게임쇼를 홍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