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록, MABC PTE LTD와 '맵시 아트 메타버스 구축 프로젝트' 계약 체결
메타버스 및 eSports 전문 기업인 메타록(대표 서해영)은 MABC PTE LTD (대표 이건용)와 “MABC Art Metaverse(맵시 아트 메타버스) 구축 프로젝트 용역 계약”을 체결하고 그 1단계 프로젝트를 착수했다고 오늘(28일) 밝혔다.
MABC(맵시)는 Art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다양한 미술품 및 관련 콘텐츠를 NFT화하고 이를 자사에서 발행한 블록체인 토큰으로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을 구축하여 블록체인 NFT 미술품을 기반으로 음원, 영상, 게임 등 문화 콘텐츠 거래를 지원하고, 역량 있는 신진작가의 발굴 및 활성화를 목표로 설립된 기업이다.
이번 메타록과 체결한 '맵시 아트 메타버스 구축 프로젝트'는 향후 2년간에 걸쳐 Art NFT 공급자와 수요자를 위한 다양한 메타버스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마케팅 및 고객 기반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MABC의 비즈니스 에코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계약은 2년의 장기 계약 중 1단계 계약으로 올해 말까지 NFT Art의 전시 서비스 및 각 참여자들의 공간 구성, NFT 작품의 거래 지원에 집중할 예정이다.
메타록의 서해영 대표는 “'MABC Art Metaverse'를 통해 NFT 공급자들은 보다 편리하게 작품을 블록체인에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게 되며 수요자들은 다양한 메타버스 기반의 콘텐츠 서비스를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Art NFT 에 대한 관심과 소장 욕구를 느끼게 될 것”이라며, “MABC 메타버스 플랫폼을 새로운 형태의 NFT 예술품 전시 방식을 제공하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메타록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