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 2022년 하반기 국내 론칭 결정
그라비티가 대만,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흥행한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을 올해 하반기 국내에 론칭하기로 최근 결정했다.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이하 라그나로크X)은 그라비티와 더 드림이 공동 개발한 3D 모바일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로 '라그나로크' 원작 내용에 새로운 요소들을 추가해 새로운 세대가 탄생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일반적인 MMORPG 적인 요소 외에도 장난감 열차, 회전목마 등 놀이공원을 연상시키는 캐주얼적인 요소도 담아내 이용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며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만약 국내에 이 '라그나로크X'가 출시된다면 상당한 파장이 예상된다. 이 게임은 지난 2020년 10월에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출시 직후 대만 지역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와 인기 게임 1위,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2위와 인기 게임 1위를 나란히 기록한 바 있다.
또 2021년 6월에는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지역에서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연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어워드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등 어워드를 휩쓸어 '라그나로크' IP(지식 재산)의 저력을 입증한 게임으로 기대감이 높다.
그라비티의 한 관계자는 “대만, 동남아시아 등 많은 지역에서 이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라그나로크X를 국내에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선 지역에서의 뛰어난 성과가 국내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