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엑스’, 리워드형 뉴스 큐레이팅 서비스 ‘뉴스펍’ 출시
모바일 마케팅 전문 회사 애드엑스(대표 강율빈)는 모바일 앱 서비스 대상 리워드형 뉴스 큐레이팅 B2B 서비스 ‘뉴스펍’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뉴스펍'은 광고 네트워크를 활용해 모바일 앱이나 게임 등 뉴스 콘텐츠가 필요한 영역에 통합 페이지 형태(Feed)의 페이지나 RSS 형태의 뉴스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뉴스펍'을 이용하는 앱 서비스들은 고객들에게 뉴스 콘텐츠 제공으로 체류 시간 증가의 효과 뿐만 아니라 뉴스 클릭시 발생하는 리워드 수익을 보장 받는다. 특히 '뉴스펍'은 애드엑스가 가진 모바일 광고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익을 극대화하고 경쟁서비스 대비 리워드 충족 조건 완화로 최대 150% 이상의 높은 수익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언론사나 경쟁 뉴스큐레이팅 서비스에서 보여지는 뉴스페이지보다 광고가 월등히 적고, 이용자가 뉴스를 읽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만들었다.
현재 뉴스펍은 국내 통신사, 종합일간지, 경제지, 스포츠지 등과 제휴를 통해 ‘저절로 암기 영단어’, ‘허니스크린’, ‘알람몬’, ‘지하철종결자’ 등 앱 서비스들에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들과 함께 지난 한달간 사전 테스트를 진행, 서비스 안정화 및 수익성을 검증했다.
애드엑스의 뉴스펍 운영을 총괄하는 조영탁 리더는 “언론사와 앱 고객사들에게 만족할 수 있는 수익을 제공 하도록 서비스 고도화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해외 고객과 영어에 관심 있는 국내 이용자들을 위해 영문 뉴스 서비스도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