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LOL에 ‘별 수호자 캠페인’ 실시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12.13 패치를 통해 새로운 ‘별 수호자 스킨’ 5종을 선보이고, 이를 기념한 '별 수호자'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별 수호자'는 2015년 출시된 ‘별 수호자 럭스’를 비롯해 ‘별 수호자 니코, 라칸, 자야, 조이’ 등 개성 넘치는 스킨을 다수 선보인 바 있다. 12.13 패치를 통해 추가될 신규 별 수호자 스킨 시리즈에는 새로운 챔피언 ‘닐라’의 ‘별 수호자 닐라’와 '별 수호자 카이사', '별 수호자 소나', '별 수호자 에코', '별의 숙적 피들스틱'이 포함된다.
신규 스킨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PC방 이벤트’는 라이엇 프리미엄 PC방에서 LoL을 플레이한 시간에 따라 ▲무작위 온전한 챔피언(1시간) ▲무작위 온전한 스킨(3시간) ▲신화 정수 10개(5시간)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지는 이벤트로,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단, PC방 이벤트는 계정당 단 한 번만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해당 기간 라이엇 프리미엄 PC방을 방문하면 ▲별 수호자 럭스 ▲별 수호자 징크스 ▲별 수호자 아리 ▲별 수호자 자야/라칸 등 이전에 출시된 별 수호자 스킨 시리즈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무료 체험할 수 있는 별 수호자 스킨 목록은 1주 차(7월 1일~7월 10일), 2주 차(7월 11일~7월 17일), 3주 차(7월 18일~7월 24일), 4주 차(7월 25일~7월 31일) 등 기간별로 변경될 예정이다.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포로상점’은 7월 14일부터 7월 28일, 7월 29일부터 8월 11일 등 두 번에 나눠 진행된다. 해당 기간 중 RP를 사용한 이용자는 ‘별’을 획득하며, 이를 통해 ▲시크릿랩(Secretlab) 게이밍 의자 ▲로지텍 G 게이밍기어 세트 ▲별 수호자 챔피언 커스텀 마우스패드 및 휴대폰 케이스 5종 세트 등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또한, 7월 15일부터 8월 1일 중 RP를 충전한 유저들에게는 10% 보너스 RP가 추가로 지급된다.
종로에 위치한 롤파크(LoL PARK)에서도 '별 수호자'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7월 13일(수요일) ~ 7월 24일(일요일), 오후 세 시부터 열한 시까지 운영되는 ‘별 수호자 롤파크 체험존’에는 별 수호자 챔피언을 자유롭게 색칠할 수 있는 ‘별 수호자 컬러링 북 이벤트’ 공간과 더불어 결과물을 출력할 수 있는 ‘포토 키오스크’도 마련됐다. 롤파크 입구와 기둥이 별 수호자 콘셉트의 데코레이션과 캐릭터 일러스트로 꾸며진다는 점도 포인트다.
현장 행사와 더불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롤파크 내 별 수호자 공간을 촬영한 뒤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할 경우 ‘별 수호자 부채’와 ‘스티커 팩’이 주어진다. 또한, 별 수호자 컬러링 북으로 나만의 스킨을 만들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우수작을 선정해 매주 100명의 플레이어에게 ‘별 수호자 징크스’ 스킨이 선물된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의 모바일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와 리그 오브 레전드 카드 게임 ‘레전드 오브 룬테라’(이하 LoR)에서도 별 수호자 이벤트가 펼쳐진다.
먼저 '와일드 리프트'는 3.3 패치를 통해 ‘별 수호자 자야, 라칸, 세나, 세라핀, 오리아나, 아리, 미스 포츈’ 등을 선보인다. 이 중 자야와 라칸은 ‘구원받은 별 수호자’ 테마로도 꾸려졌으며, 이벤트 패스를 통해 획득 가능하다.
아울러 오는 7월 18일부터 8월 7일까지 ‘별 수호자 내 곁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사이트에서 나만의 별 수호자 이미지를 만들어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미니 6세대, 별 수호자 와리팩, 와일드 리프트 ‘무작위 스킨 상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LoR은 7월 21일 카이사, 그웬, 이블린 등 신규 챔피언 3종과 ‘별 수호자 룰루, 세나, 소라카, 징크스, 퀸, 탈리야, 그웬, 카이사’ 등 신규 스킨 8종을 업데이트 한다. ‘별 수호자 그웬’은 LoR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콘텐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