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성과 월드컵 모드 품은 '피파23' 9월 30일 발매
Electronic Arts Inc.(이하 EA)는 21일 EA 스포츠 FIFA23(피파23)과 하이퍼모션2(HyperMotion2) 기술의 차세대 버전을 공개했다.
'피파23'은 '피파 월드컵 카타르 2022'와 '피파 여자 월드컵 호주·뉴질랜드 2023'을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출시 후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한다. 또, 출시와 동시에 바클레이스 여자 슈퍼 리그와 디비전1 아르케마를 포함해 시리즈 최초로 여자 클럽 팀을 선보인다.
게이머는 '피파23'의 하이퍼모션2 기술 및 물리 시스템의 발전으로 더 강한 몰입감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기술의 발전은 수비수를 상대로 몸싸움을 벌이거나 골키퍼로서 공격수를 상대로 공중 볼을 잡아낼 때, 더 빠르고 영리하며 사실적인 반응을 보여준다.
또한 게이머는 새로운 지능적인 드리블 시스템, 보다 자연스럽고 유연한 슈팅 전환, 새로운 가속 메커니즘, 향상된 선수 인식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여기에 여자 클럽 팀의 데뷔와 함께 실제 여자 선수의 움직임을 구현하는 완전히 새로운 애니메이션도 추가 됐다.
이와 함께 이번 작품에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선수이자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훗스퍼 FC의 손흥민 선수가 2년 연속 FUT 엠베서더로 선정됐다.
손흥민 선수는 이번 피파 23 출시를 기념하며, "2년 연속으로 EA 스포츠 피파의 글로벌 앰베서더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경기장 안팎에서 팬 여러분들과 함께 하기를 희망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피파 23에서는 현역 은퇴 이후 처음 피파 시리즈에 복귀하는 박지성 전 축구 국가대표 선수가 피파 월드컵 FUT 히어로에 선정됐다. 박지성 전 축구 국가대표 선수는, "FUT 히어로로서 피파 시리즈를 통해 팬분들과 다시 만나게 되어 영광이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피파 23은 PlayStation 5, Xbox Series X|S, PC, Stadia, PlayStation 4, 그리고 Xbox One 용으로 9월 30일 출시되며 현재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FIFA 23 얼티밋 에디션 구매자는 출시보다 3일이른 2022년 9월 27일부터 조기 접속을 할 수 있다.
오는 8월 15일까지 FIFA23 예약 구매 시, 박지성 전 축구 국가대표 선수가 포함된 FUT 히어로 선수 카드 하나를 지급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