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신작 인터랙티브 게임 ‘애즈 더스크 폴즈' 출시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두 가족의 악연을 그린 인터랙티브 드라마 게임 ‘애즈 더스크 폴즈(As Dusk Falls)’를 Xbox 게임패스, 콘솔, PC 등의 멀티 플랫폼에서 출시했다고 밝혔다.
개발사 인테리어/나이트(INTERIOR/NIGHT)의 첫 작품인 '애즈 더스크 폴즈'는 가족, 희생, 회복을 주제로 담고 있는 본 게임에서는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 전개가 바뀌며, 인질 협상, 강도 사건, 가족간 충돌 등 다양한 시나리오가 등장한다.
'애즈 더스크 폴즈'는 PC, 콘솔 및 클라우드용 Xbox 게임 패스로 지원되며, 스팀, 윈도우, Xbox 시리즈 X|S 및 One 콘솔용으로도 구매할 수 있다.
Xbox Game Pass 얼티밋 구독자는 별도 설치 없이 클라우드로 Xbox 콘솔, 윈도우 PC 및 모바일 기기에서 게임을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에서 클라우드로 게임 이용 시 무선 컨트롤러 없이 터치 컨트롤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솔로, 멀티플레이어, 방송(스트리밍) 등 다양한 플레이 모드도 제공된다. 솔로 모드에서는 한 명의 게이머가 혼자 스토리를 컨트롤하면서 다른 사람의 개입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멀티플레이어 모드에서는 로비를 만들어 최대 7명의 친구를 초대해 온라인 멀티플레이, 코옵(co-op) 플레이 또는 혼합 플레이 형태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이용자들이 각각 다른 플랫폼 이용 시에도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멀티플레이어 기능 이용 시에는 게임 내 캐릭터의 대화나 행동을 투표를 통해 다수결로 결정하게 된다. 방송 모드의 경우 게이머가 트위치 계정에 연결하여 게임을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채팅창에 게임 옵션에 대해 실시간으로 투표하고 집계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한편, 게임과 함께 애즈 더스크 폴즈 모바일 앱(As Dusk Falls Companion App) 또한 출시돼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 가능하다. 해당 앱은 게임의 액션을 모바일 기기로 컨트롤할 수 있는 인풋 장치 역할을 한다. 게임을 보유하고 있고, 게임 실행 플랫폼과 모바일 기기가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을 때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