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P'에 초등학생 교육용 맵 만들러 가자!

ZEP(대표 김원배)은 자사의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제3회 맵 제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초등학생 대상의 교육용 맵 제작을 주제로 진행된다. 초등학생의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면서 교육적으로 기능할 수 있는 참신한 맵을 확보하고 다양한 교육 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9월 4일까지 국어, 수학, 사회 등 초등학교 교과목 중 하나로 교육과 관련된 맵을 제작해 공모전 참가 신청 링크를 통해 제출하면 접수가 완료된다.

심사는 출품된 맵의 완성도와 활용성, 독창성을 고려해 진행된다. ZEP에서 기본 제공하는 맵 에디터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제작,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여기에 ZEP 내 게임 등을 제작할 수 있는 스크립트 기능을 더하면 독창적인 맵 제작에 도움이 된다.

공모전 작품 접수가 완료되면 참여자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 후 내부 심사를 거쳐 9월 13일 총 10개의 최종 수상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총 상금은 1000만 원으로 수상팀에게는 각 10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되며, 'ZEP' 공식 파트너스사 자격과 우수 맵 제작 증명서 발급,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등의 혜택이 함께 주어진다.

한편, ZEP은 공모전에 앞서 크리에이터들의 맵 제작 진입 장벽을 낮추고 'ZEP' 스크립트 기능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지난 2일, 온라인 코딩 교육 플랫폼 '스파르타코딩클럽'을 통해 'ZEP' 맵 제작과 관련된 강의 콘텐츠 'ZEP으로 메타버스 개발 맛보기'를 무료 제공하는 한편, 코딩 분야 인기 유튜버 '조코딩'과 협업해 'ZEP' 스크립트 활용법에 대한 상세 설명이 담긴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ZEP 맵 제작 공모전
ZEP 맵 제작 공모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