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주년 라이브 진행한 '던파', "피온4의 박정무, 메이플의 강원기 디렉터 깜짝 출현"

네오플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 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서비스 17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에 앞서 윤명진 총괄 디렉터가 직접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서비스 17년 동안 성원을 이어준 이용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던파'의 서비스 17주년 기념 이벤트가 공개됐다. 특히,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피파온라인4의 박정무 디렉터와 메이플스토리의 강원기 디렉터가 깜짝 손님으로 등장해 던파 17주년 축하와 먹방을 선보여 큰 주목을 받았다.

왼쪽부터) 박정무, 윤명진,강원기 디렉터
왼쪽부터) 박정무, 윤명진,강원기 디렉터

1만 7천여 명의 시청자들이 지켜본 이번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강원기, 박정무 디렉터는 첫 등장부터 "우선 죄송하다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문을 열었으며, 던파 17주년을 맞아 제작된 대형 케이크를 자르며, 서비스 17주년을 자축했다.

게임 내 이슈를 다루기보다 17주년 생일 기념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라이브를 진행하게 됐다는 윤명진 디렉터의 설명 이후 세 명의 디렉터는 피파온라인을 상징하는 피자, 던파의 도너츠, 메이플스토리의 멜론 빙수 먹방을 시작했으며, 먹방과 함께 시청자들의 질문에 답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한 시청자의 "누가 가장 형인가?"라는 질문에 박정무 디렉터는 "본인이 가장 형이고, 윤명진 디렉터, 강원기 디렉터 순으로 나이가 많다"라고 답했으며, 이에 강원기 디렉터가 "몸무게로 치면 나이 역순이다"라고 되받아치기도 했다.

던파 17주년 라이브
던파 17주년 라이브

특히, 강원기 디렉터는 게임 커뮤니티에서 큰 화제에 오른 먹방의 주인공 다운 먹방을 선보여 또 다시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구기도 했다.

17주년 보상
17주년 보상

이날 행사에서는 던파 17주년 이벤트를 기념한 보상 아이템도 공개됐다. 해당 방송이 끝난 직후 '클론 레어 아바타 풀세트 상자', '찬란한 엠블렘(계정귀속) 풀세트 선택상자', '아바타 정수 50개'가 지급되며, 오는 8월 4일 이후에는 ‘플레티넘 엠블럼 선택 상자’ 2개가 제공된다.

여기에 8월 4일부터 9월 8일까지 피로도 17 소비, 17분 플레이 등 총 17개의 미션을 달성하면, ‘110레벨 성장 캡슐’, ‘11 부위 고정 에픽 상자’ 등이 지급되는 미션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미션 이벤트
미션 이벤트

이날 라이브 행사에 참여한 피파온라인4의 박정무 디렉터는 "우선 서비스 17주년이라는 숫자 자체가 대단하다. 국내에서는 탑 티어이고, 세계적으로도 몇 개 되지 않는 게임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자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메이플스토리의 강원기 디렉터 역시 "메이플 개발진의 입장에서 던파는 좋은 경쟁자이자 동반자다. 던파가 잘되면 메이플도 잘 따라가고자 노력하는 긍정적인 경쟁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서로의 게임이 부진하면 윤명진 디렉터와 함께 어떻게 같이 잘해볼까 이야기를 많이 나누기도 했다. 실수도 잦지만, 앞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니 던파와 메이플을 사랑해 달라"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를 개최한 윤명진 디렉터는 "최근 많은 실수로 부족함을 많이 드러낸 것 같다. 좀 더 천천히 운영을 해야 했는데, 너무 급했다.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니 시간을 좀 더 주시면 좋은 게임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기도 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