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플레이, 쉬운 P2E 게임 '코인그리드' 사전 예약
스카이플레이(대표 장상옥)는 아이디어노트(대표 김경민)가 개발한 P2E 게임 '코인그리드'의 글로벌 사전 예약을 11일 시작했다. 국내 게이머들은 현재 국내법상 게임을 즐길 수 없다. 그리고 스카이플레이는 이달 말 자사의 블록체인 플랫폼 스카이플레이(SKYPlay)의 베타를 출시할 예정이다.
'코인그리드'는 지구 온난화로 위험에 처한 남극의 귀여운 캐릭터들을 구해서 그들과 함께 모험을 즐기는 캐주얼한 NFT 게임이다. 넷마블 '모두의마블'의 글로벌 총괄을 역임한 바 있는 김경민 대표를 포함, 키멤버들이 의기투합하여 선보인 첫 게임이다.
올 상반기 두 차례 진행된 글로벌 이용자 테스트에서 얻은 피드백 등을 바탕으로 UX/UI 개선을 하였다. 또한 이용자들이 게임에 쏟은 시간과 노력이 자산가치가 될 수 있도록 작업도 진행했다.
게임의 사전예약은 스카이플레이에서 진행된다. 스카이플레이는 사전예약자 전원에게 '코인그리드'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재화와 다양한 캐릭터가 주어진다. 또한, 친구 초대 이벤트 참여 시 에어드랍을 통해 SKP 토큰을 포함하여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제공되는 캐릭터들은 지난달 스카이플레이 공식 커뮤니티 채널에서 진행한 선호도 조사에서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후보군들로 인당 최대 4개까지 받을 수 있다.